DGB대구은행은 지난 7일 54주년 창립기념일 행사를 메타버스 형식의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 DGB대구은행 제공 [뉴스락]
DGB대구은행은 지난 7일 54주년 창립기념일 행사를 메타버스 형식의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 DGB대구은행 제공 [뉴스락]

[뉴스락] DGB대구은행은 지난 7일 54주년 창립기념일 행사를 메타버스 형식의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비대면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이번 창립기념 행사는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라는 모토로 금융권 최초 실물을 바탕으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비대면 행사를 진행했다.

다양한 메타버스 행사를 실시, 취업박람회와 DGB갤러리 전시 등의 가상공간 활용을 진행해온 DGB대구은행은 코로나 위기 상황 속에서 대규모 행사를 지양하는 한편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양질의 컨텐츠로 디지털 뱅킹 그룹을 선도한다는 목표다.

메타버스 행사에 앞서,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이 보내온 대구은행 창립54주년 축하 쌀을 최근 코로나19와 경제 불황으로 어려운 지역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해 창립기념일의 의미를 더했다.

임성훈 은행장을 비롯해 권영진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재하 상공회의소 회장, 송준기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회장 등 창립기념일에 참석하는 내외빈들은 아바타로 메타버스 창립기념일 행사에 참석해 온라인 축사와 인사를 건넸다.

창립기념일 직원 표창과 축사 등의 기존 진행해왔던 행사와 함께 코로나19 대응에 힘써준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방수 앞치마를 후원하는 전달식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밖에도 DGB대구은행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방향성을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행위예술로 제작한 ‘창립54주년 기념 특별 미디어 퍼포먼스’와 임원 및 수요조사를 통해 참석한 일반직원 30여명이 함께 가상공간에서 ‘O·X퀴즈’에 참가했다.

또 DGB대구은행은 창립 54주년을 기념해 지역민에게 감사하고 지역과의 상생을 강조하는 의미로 10월 한달을 ‘ESG 실천의 날’로 지정, 다양한 ESG 활동 인증 이벤트 등으로 고객과 함께 창립기념일 한 달을 의미 있게 보내고자 한다.

특히, 지역과의 상생 강조를 위해 은행장과 임원이 직접 대구 지역 대표 골목상권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밀착형 현장 활동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로 침체된 지역 상권의 회복을 돕고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자는 의미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는 반월당 지하상가와 동성로, 신매광장, 이시아폴리스, 앞산 카페골목 등 지역 주요 상권 8곳에서 실시됐으며 팀당 4인 이하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상권을 직접 찾으며 진행됐다.

현장을 찾아 항균 마스크를 전달하며 응원하는 한편 DGB어깨동무지원센터의 자영업자, 소상공인 무료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해 교육과 컨설팅 지원 등을 안내했다.

임성훈 은행장은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은행’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이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메타버스 창립기념일과 같이 시대와 발맞추고, 한발 앞서나가는 변화를 적극 시도해 새로운 발자취를 새기겠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몸은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더욱 끈끈해지는 이 시기에 지역민과 지역 자영업자, 소상공인과 상생해 지역 상권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100년 기업을 향해 달려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