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그린세이브 캠페인 진행... "실천 중심의 ESG경영 완성하겠다"
상태바
GS리테일, 그린세이브 캠페인 진행... "실천 중심의 ESG경영 완성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사진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뉴스락] GS리테일이 1000명의 시민 캠페이너와 함께 하는 업사이클링, 가맹점 경영주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그린 세이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21일까지 총 350명의 시민 캠페이너 모집에 나선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 캠페이너는 이번 3차 모집에 지난 1~2차 모집 인원들을 합치면 1000명에 이른다.

환경 캠페인에 참여하는 1000명의 캠페이너들은 순수 시민들로서 의류 기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한끼 채식, 에너지 절감, 대중교통 이용 등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활동으로 탄소 발생량을 줄이는 데 기여하게 된다.

시민들이 기부한 옷 5000여 점은 아름다운가게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에코파티메아리를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된다. 입지 않는 옷을 재사용하는 과정을 통해 약 20톤의 탄소를 절감하는 환경적 효과를 볼 수 있다.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 캠페인은 온라인 GS 샵 또는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김은진 GS샵 디자인팀 차장은 "금번 캠페인은 고객과 함께 탄소절감 행동을 실천해 본다는 데 의미가 있고, 나아가 이를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까지 연계할 수 있어서 보람까지 챙길 수 있는 행사"라며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과 함께 한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다. 환경을 보호하고 더 나아가 탄소제로를 실현하기 위한 실천 방안"이라고 말했다.

김시연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팀 차장은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문화야 말로 ESG 경영의 시작점이다"라며 "앞으로도 실천 중심의 ESG경영을 완성한다는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가는 다양한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