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유방암 예방의 달 맞아 10대 청소년 '핑크리본 캠페인' 진행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유방암 예방의 달 맞아 10대 청소년 '핑크리본 캠페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뉴스락]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뉴스락]

[뉴스락]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유방건강재단과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나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스스로 몸과 마음을 움직이자'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핑크리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2차 성장이 발현한 10대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슴 건강에 관심을 갖고 유방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조기에 형성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기획했다.

핑크 무브 챌린지는 10월 한 달간 진행되며 기부가 이뤄지는 댄스챌린지로, 안무 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해 참여 할 수 있다. 챌린지 안무는 안무가 리아킴이 유방암 자가진단 패턴을 접목한 스트레칭 동작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춤 추며 가슴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핑크 무브 챌린지를 알리고 기부에 동참하고자 가슴 춤으로 유명한 방송인 안영미, 댄스 크리에이터 땡깡 등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참여자 수에 따라 적립된 기부금은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를 통해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의 건강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핑크투어 스쿨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젊은 유방암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10대 청소년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참여형 온라인 캠페인이다.

11월까지 진행하는 핑크투어 스쿨은 공식사이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참여 가능하다. 건강 미션을 수행하거나 크루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활동 수료증, 봉사활동 인증서 등을 발급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