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굿잡스] 우아한형제들, 취업률 90% 개발자 등용문 '우테코' 4기 모집
상태바
[대한민국 굿잡스] 우아한형제들, 취업률 90% 개발자 등용문 '우테코' 4기 모집
인원 대폭 늘려 150명 규모 모집....내년 2월부터 10개월간 교육 진행
실무와 협업 중심 교육…“실제 개발 업무와 가장 근접한 교육” 평가 나와
1~2기 평균 취업률 90%, 절반 이상이 ‘네카라쿠배’에 개발자 취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테코 4기 모집 포스터. 사진 우아한형제들 제공 [뉴스락]

[뉴스락] 예비 개발자의 취업 등용문으로 통하는 우아한형제들의 IT 교육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가 4 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총 150여 명 규모로 우아한테크코스(이하 우테코)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다.

우테코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9년 IT업계의 개발자 인력난을 해결하고 우수 개발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학습한 개발 지식이 현업 실무와 괴리가 큰 것에 주목해 교육 과정의 절반 이상을 실무 위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마치고 우아한형제들에 취직해야 한다는 어떠한 제한도 없고, 교육생들이 원하는 회사를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발자 양성이라는 사회 공헌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최근의 개발 트렌드를 반영한 우테코의 교육 프로그램은 1~3기 수료생의 취업이 이어지며 예비 개발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우테코에는 현재 교육이 진행 중인 3기를 포함해 171명이 참여했으며 1~2기 수료생 총 95명 중 평균 취업률은 90%에 달한다.

이들은 우아한형제들은 물론 통상 '네카라쿠배'로 줄여 부르는 유수의 IT 기업 및 스타트업에 취업해 현직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우테코 2기 수료생 안 모씨(현재 우아한형제들 재직)는 "모든 미션을 짝 프로그램(두 명이 짝을 이루어 공동으로 수행)으로 진행하다 보니, 실무에서 꼭 필요한 협업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면서 "현장 경험이 있는 선배 개발자에게 직접 미션 수행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우테코의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1기 수료 후 현재 네이버 파이낸셜에서 근무 중인 최 모씨도 "우테코에서의 코드 리뷰와 협업, 프로젝트 경험 덕분에 신입 개발자로 입사한 후 바로 업무에 투입되어 제 역할을 다하고 팀에 도움이 될 수 있었다"라며 "개발자가 되고 싶은 그 누구에게라도 주저 없이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라고 후기를 남겼다. 

이번 우테코 4 기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 접수 후 온라인 코딩 테스트와 프리(pre) 코스 과정, 최종 코딩 테스트가 진행되며 12월 30일 합격자 발표 이후 내년 2월부터 약 10개월 간 교육 코스가 진행된다. 

오는 14일 오후 2시에는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우테코 교육 프로그램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3기 참여자들과의 패널토크, 지원자 Q&A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1기부터 3기까지 꾸준히 교육 참여 정원을 늘려왔던 우테코는 이번 4기 모집 인원 규모를 2배가량 대폭 늘렸다. 현장과 실무 위주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부족한 현 상황과 이에 대한 예비 개발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박재성 우아한형제들 이사는 "무한한 잠재 역량을 가진 예비개발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우수한 개발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