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롯데GRS 제공 [뉴스락]
사진 롯데GRS 제공 [뉴스락]

[뉴스락] 롯데GRS는 롯데리아가 강남구 선릉점에 오프라인 비대면 '무인 픽업'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롯데정보통신과 협업해 이번 오프라인 비대면 무인 픽업 시스템을 도입했다.

롯데리아 선릉점에 테스트로 운영되는 무인 픽업 시스템은 제품 주문부터 수령까지 대면의 과정을 생략해 매장의 전 과정이 무인화로 운영된다. 

무인픽업함은 무인 주문기기를 통해 주문한 후 발급되는 영수증 하단의 바코드를 인증하면 수령할 수 있는 무인 픽업함을 안내하며 터치를 통해 제품을 수령 할 수 있다.

매장 주문과 배달 주문의 픽업 공간은 분리됐다. 또한 제품별 품온 유지를 위해 HOT/COLD 영역을 분리했다.

향후 롯데GRS는 롯데리아 선릉점에 도입한 무인 픽업 신규 서비스를 매장 카운터의 완전 비대면 운영과 매장 외부 무인 픽업 시스템 등 푸드테크를 활용한 무인 자동화 시스템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선릉점은 비대면 트렌드의 확산과 외식업계의 푸드테크 접목 기술들이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시스템을 고객 동선에 맞춰 고객 편리성을 극대화한 매장이다"라며 "향후 완전한 무인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통한 푸드 테크 활용 안을 검토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