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롯데면세점 제공 [뉴스락]
롯데면세점은 일본 간사이국제공항에 티파니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 롯데면세점 제공 [뉴스락]

[뉴스락] 롯데면세점은 일본 간사이국제공항에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 매장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간사이국제공항 출국장 제1터미널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간사이공항점 티파니 매장은 약 90m² 규모로, 브랜드 단독 부티크형 매장이다. 전면 리뉴얼 공사를 거쳐 지난 14일 오픈했다.

일본 간사이 지역의 유일한 티파니 면세매장으로 사업 기간은 2023년 9월까지다.

롯데면세점은 티파니의 새로운 컬렉션인 '티파니 T1'을 비롯해 브랜드를 대표하는 주얼리, 시계, 액세서리류를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동아시아 지역 여행객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2014년 6월 간사이국제공항과 면세점 사업권 계약을 체결했다. 같은 해 9월 간사이공항점을 오픈하며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일본에 진출했으며 토리버치를 시작으로 로에베, 불가리, 보테가 베네타, 구찌, 티파니까지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했다.

간사이국제공항의 연간 출국객은 지난 2019년 기준 약 1200만 명으로 일본 내 국제공항 중 나리타국제공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연간 주요 출국객 중 일본인은 400만 명, 중국인 325만 명, 한국인 150만 명에 이른다.

이종환 롯데면세점 글로벌사업본부장은 "롯데면세점은 간사이국제공항에서 가장 많은 럭셔리 브랜드 매장을 운영 중인 사업자"라며 "티파니 부티크 매장 오픈으로 간사이 지역 면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