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마트 제공 [뉴스락]

[뉴스락] 삼겹살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세분화되며 고객 맞춤형 삼겹살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마트는 ‘두툼삼겹살’을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이마트가 이처럼 두툼삼겹살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고객들 수요가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3월, 에어프라이어의 대중화 등에서 가능성을 보고 두툼삼겹살을 출시했다.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일반 삼겹살은 8mm 내외의 두께를 지녔지만 두툼삼겹살의 경우 두께가 25mm에 달한다. 덕분에 식감이 우수하고, 가정용 후라이팬이나 그릴보다는 직화 및 석쇠에 굽기 좋은 특징을 지니고 있어 캠핑 및 야외활동에 적절하다는 평가다.

특히 이마트는 코로나로 인해 캠핑이 전국민적 인기를 끌며, 그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실적에서 두툼삼겹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 삼겹살 전체 매출신장률 15.3%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라는 것이다.

칼집삼격살의 경우 구워 먹었을 때 바삭한 식감으로 양념 등이 잘 스며들어 마찬가지로 지난 2020년 23.6%의 신장률을 기록한 데 이어 올 들어 9월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7% 늘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2mm 내외의 얇은 두께로 자른 ‘대패삼겹살’, 지방 함량을 낮춘 ‘슬림삼겹살’을 찾는 발걸음도 늘어나고 있다.

올 1월부터 9월까지 이마트 대패삼겹살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4.5%의 큰 폭으로 증가했다.

대패삼겹살은 집에서도 손쉽게 구워 먹을 수 있는 데다, 얇은 두께 덕분에 김치찌개에 넣어 먹거나 두루치기를 해먹기에도 최적화돼 있다. 대패삼겹살 전문점이 시중에서 큰 인기를 끌며, 대형마트 등에서도 대패삼겹살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

이처럼 삼겹살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세분화되며, 대형마트 삼겹살도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임승현 이마트 돈육 바이어는 "점점 다양해지고 세분화되는 고객 요구를 맞추기 위해, 고객의 구매 트렌드 및 매출 데이터를 세밀하게 조사·분석해서 상품운영에 반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과 취향에 맞춘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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