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GS리테일은 사랑의열매와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을 위한 상품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뉴스락] GS리테일은 사랑의열매와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을 위한 상품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19일 서울시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 본부에서 조윤성 GS리테일 사장, 김상균 사랑의열매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컬래버 상품 공동 기획 및 홍보 △기획 상품 판매를 통한 기부 참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확대 등을 골자로 했다.

양측은 10월 말부터 사랑의열매 빼빼로 4종과 사랑의열매 젤리 등 총 5종의 기획 상품을 GS25와 GS더프레시(슈퍼마켓)등 전국 1만 6000여 GS리테일의 오프라인 소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기획 상품 판매 수익금의 10%는 사랑의열매 측에 기부 돼,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이웃들에게 쓰여질 예정이다.

이번 기부 연계 상품은 GS리테일의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갓생기획'이 기획했다. 윤리적 소비를 즐기는 MZ 소비자들의 소비가 나눔으로 연결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포장을 구성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상품 수익금으로 얻어진 기부 금액에 더해 GS리테일은 사랑의열매 측에 연말 추가 기부를 하기로 했다.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은 "GS리테일의 1만 6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이 사회 공익적 기능망의 역할을 하며 착한 소비 진작에 기여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며 "사랑의열매와 함께 기부가 연계된 고객 참여형 착한 소비 활동 진작을 통해 ESG경영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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