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금융감독원 제공 [뉴스락]
[뉴스락]

[뉴스락] 금융감독원은 20일 금융소비자가 금융상품 비교공시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금융상품 비교공시정보 안내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금감원·금융협회는 800개가 넘는 금융상품을 소비자가 원하는 조건에 따라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는 금융상품 비교공시 사이트 '금융상품한눈에'를 운영 중이다.

최근 비대면 금융거래가 증가하면서 금융상품 정보 검색 방법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비교공시 정보 이용방법 관련 동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동영상은 금감원이 직접 관리하는 비교공시정보 이용방법(1부)과 각 금융협회가 관리하는 정보 이용방법(2부)으로 구성돼 있다.

비교공시정보 이용방법에서는 '금융상품한눈에'에서 조회 가능한 금융상품을 소개한다.

관심도가 높은 금융상품 위주로 구체적 이용절차를 시현하고, 정보를 이용할 때 유의사항 및 저장·활용방법 등을 설명한다.

금융협회 비교공시정보 이용방법에서는 각 협회별 사이트와 접속방법을 안내하고, 소비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상품 정보를 전달한다.

동영상은 금감원 '금융상품한눈에'나 금감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 소비자가 유용한 금융상품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교공시시스템을 지속해 개선·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료 금융감독원 제공 [뉴스락]
자료 금융감독원 제공 [뉴스락]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