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쿠쿠 제공 [뉴스락]

[뉴스락] 쿠쿠홈시스가 지난 22일 부산지역 대표 유부초밥 프랜차이즈 ‘정직유부’를 운영하는 (주)채정과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쿠쿠홈시스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프렌차이즈 매장 운영 필수 품목인 밥솥과 정수 시스템을 할인가로 납품함과 동시에 우수한 렌털 관리를 지원하게 된다.

이를 통해 정직유부 가맹점주들의 사업 초기 불안정성을 최소화하고 성공적인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쿠쿠홈시스는 정직유부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 79개 정직유부 매장에 전기 압력밥솥과 수도 직결식 전처리 정수 시스템인 인앤아웃 커머셜 솔루션을 납품할 예정이다.

쿠쿠는 정직유부가 유부초밥 주재료인 밥의 맛과 품질이 중요한 프랜차이즈인 점을 고려해 전기 압력밥솥을 납품해 가맹점이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밥으로 만든 메뉴를 제공하도록 돋는다.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은 쿠쿠만의 뛰어난 정수 기술로 개발된 ‘솔루션 필터’를 수도에 직결해 사용하는 대용량 전처리 정수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음식점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수돗물의 위생과 안전을 보장하고 노후한 수도 시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유물질 오염, 잔류 염소 등의 문제점을 말끔히 해소한다.

특히 쿠쿠홈시스의 정수 시스템을 적용한 사업장에는 ‘클린워터존’ 인증마크를 부착, 깨끗한 물 사용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 및 서비스 제공 지표를 마련해 정직유부 가맹점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위생에 대한 차별화 된 경쟁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직유부 조현홍 채정 대표는 "유부초밥 사업 운영에서 특히 중요한 제품인 밥솥을 쿠쿠홈시스와 함께 제공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라며 "이번 MOU를 통한 품질 향상으로 소비자 만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요식업 프랜차이즈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과 렌털 서비스에 대한 부담을 줄여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소상공인들이 성공적으로 자립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며 "이번 MOU를 통해 신규 지역 진출과 전국 단위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는 정직유부의 든든한 상생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Tags #쿠쿠 #정직유부 #채정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