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역 2차 SK V1 투시도. SK에코플랜트 제공. [뉴스락]
문정역 2차 SK V1 투시도. SK에코플랜트 제공. [뉴스락]

[뉴스락] SK에코플랜트가 12일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 ‘문정역 2차 SK V1’이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SK에코플랜트가 시공하는 ‘문정역 2차 SK V1’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미래업무용지 3-9, 10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4층 연면적 약 3만 910㎡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371호실 △근린생활시설(지원시설) 24호실 등 총 395호실로 구성된다.

‘문정역 2차 SK V1’은 서울 동남권 대표 업무지역인 서울 문정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다.

문정지구는 신성장동력 산업과 공공행정 시설이 조화된 미래형 업무단지로 조성돼 있다. 현재 8000여 곳 이상의 기업체와 6만 6000명의 근로자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고, 판교테크노밸리·성남산업단지·강남GBD 등 주요 업무지구와도 가깝다.

‘문정역 2차 SK V1’은 문정지구의 비즈니스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먼저 ‘문정역 2차 SK V1’은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잠실·강동구청 등으로 이동이 쉽다. 이와 함께 지하철 3호선이 지나는 가락시장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대·고속터미널·신사·을지로3가 등 서울 주요지역으로 한 번에 닿을 수 있다.

또, ‘문정역 2차 SK V1’은 GTX-A 수서역(2023년 개통 예정)과도 가까워, 개통된다면 서울역까지 약 10분이 소요될 예정이다. 위례신사선의 경우 문정지구와 인접한 동남권유통단지에 조성되는 노선으로, 위례신도시부터 신사까지 연결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수서역세권 복합개발이 진행 중으로, 업무지구·상업지구·주거지구 등이 갖춰져 서울 동남권과 강남을 아우르는 허브역할로 성장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복정역세권 스마트시티도 추진 중이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이 사업은 지식기반 업종 유치 및 스마트 신산업 창출을 목표로, 문정지구와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