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과 관련해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가 '독립석 훼손-지배주주와 학연, 현직 언론인, 우호주주의 피용인', '행사가격 성과 미연동' 등의 사유로 상정 안건에 대한 반대를 권고했다. 사진 셀트리온헬스케어 제공 [뉴스락]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3분기 실적에서 매출액 4091억 원, 영업이익 220억 원, 당기순이익 406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사진 셀트리온헬스케어 제공 [뉴스락]

[뉴스락]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3분기 실적(연결기준)에서 매출액 4091억 원, 영업이익 220억 원, 당기순이익 406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1.7% 감소했고, 영업이익의 경우 82.7% 감소했다.

3분기까지 누적 실적의 경우 매출액 1조 1986억 원, 영업이익 129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3.3%, 52% 감소했다.

다만 셀트리온헬스케어 측은 ‘인플렉트라’의 3개 분기 누적 매출액의 경우 전년 연간매출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인플렉트라’는 올 9월 기준 21.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인플릭시맙 바이오시밀러 가운데 최초로 미국에서 시장 점유율 20%를 돌파했다.

‘램시마SC’ 처방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램시마SC’는 유럽 출시국 확대 이후 처방 환자수가 지속적으로 늘면서 올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케미컬 의약품도 매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지법인을 통해 케미컬 의약품을 직접 판매하면서 기존 바이오시밀러 3개 제품에서 21개로 포트폴리오가 늘어난 만큼 판매 시너지가 더욱 확대될거란 평가다.

또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가 금일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에서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가운데 처음으로 승인권고 의견을 획득하면서 시장 확대를 앞두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재 유럽, 아시아, 중남미, 중동 등 글로벌 30여개 국가와 ‘렉키로나’ 허가신청 및 판매 협상을 진행 중이며 EMA의 사용 승인을 앞두고 있는 만큼 협의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유럽과 미국에서 기존 제품의 처방이 안정적으로 확대되고 있고 아시아, 중남미 지역에서 직판을 통한 시장 확대와 더불어 케미컬 의약품, 유플라이마, 렉키로나 등 후속 제품 출시까지 더욱 다양해진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실적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