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화생명 제공 [뉴스락]
사진 한화생명 제공 [뉴스락]

[뉴스락]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안에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행사다.

이번 참가자들은 이오스, 이더리움, 파트너사 플랫폼을 활용한 자유 주제의 블록체인 앱·웹 서비스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게 된다.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에는 일반인 및 대학생 모두 참여 가능하며, 1인 이상의 개발자가 포함된 2인 구성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참가자 혜택으로 블록체인 업계의 현직 개발자가 각 팀의 멘토로 배정돼 진행되는 네트워킹과 전담 멘토링의 기회가 주어진다.

해커톤 우수 인원 중에서는 대상자를 선별해 한화생명 경력직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더불어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2021 최신 아이패드 미니6를 제공하며, 최우수 수상팀과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각각 맥북 프로M1과 맥북 에어M1을 제공한다.

해커톤 본선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화생명 드림파크에서 다음 달 17~19일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전체 일정 및 교통에 대한 숙식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이날부터 다음 달 3일 오후 11시까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에 제안서와 기획안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비스 모델의 비즈니스 가능성, 구현 완성도, 블록체인 적용 적합성을 기준으로 제안 내용을 평가해 다음 달 10일 본선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정연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한화생명이 새롭게 런칭하는 블록체인 캠프를 알리고 블록체인 개발자 풀 확보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했다”며 “미래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