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부산도서관 준공기념 토론회 포스터. 사진 국회도서관 제공 [뉴스락]
국회부산도서관 준공기념 토론회 포스터. 사진 국회도서관 제공 [뉴스락]

[뉴스락] 국회도서관은 오는 25일 ‘국회부산도서관 준공의 의미와 역할’을 주제로 ‘국회부산도서관 준공기념 토론회’를 국회부산도서관 현장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약 5년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올해 7월에 준공된 국회부산도서관은 지식정보사회의 저변 확대, 국가문헌의 보존 공간 확보 및 복합문화공간 구현 등을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개관은 내년 2월 말로 예정돼 있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부산도서관 준공 이후 현장에서 실시되는 첫 공식행사로, 좌장인 현진권 관장의 진행하에 노우진 국회도서관 법률정보실장과 김민경 부산연구원(BDI) 연구위원이 발제를 하게 되며, 이어서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 장덕현 부산대 교수, 정달식 부산일보 문화부 선임기자 등 4인의 전문가가 심층적인 논의를 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현진권 관장은 25일 개최되는 토론회가 “국회부산도서관 준공에 따른 그 의미를 한 번 더 새길 뿐만 아니라 내년 2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국회부산도서관의 향후 역할과 과제에 대해 부산 현지 전문가들과 함께 진단하고 구체적 발전 방안을 도출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면서 토론회에 대한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국회도서관은 당면과제로서 국회부산도서관의 성공적인 안착과 이용자 편의 극대화에 조직 역량을 집중하면서, 인적·물적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가능한 지원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