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서울모빌리티쇼 현장. 기아 디올뉴니로. 사진 현대자동차그룹·뉴스락. [뉴스락]
2021서울모빌리티쇼 현장. 기아 디올뉴니로. 사진 현대자동차그룹·뉴스락. [뉴스락]

[뉴스락] 기아가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담은 전용 친환경 SUV 모델 신형 니로를 공개했다.

기아는 2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1 서울모빌리티쇼(이하 서울모빌리티쇼)' 보도 발표회에서 전용 친환경 SUV 모델인 '디 올 뉴 기아 니로(The all-new Kia Niro)'를 처음 공개했다.

신형 니로는 친환경 CMF(Color·Materials·Finish, 컬러·소재·마감) 적용을 통해 기아의 지속가능성을 표현했다.

차량 천장(헤드라이닝)에 재활용 섬유를, 도어 판넬에 BTX(벤젠, 톨루엔, 자일렌)가 첨가되지 않은 수성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했으며 바이오 인조 가죽 시트는 유칼립투스 잎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섬유를 활용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기아에게 가장 큰 영감의 원천은 자연이며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고객, 공동체, 글로벌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에 처음 공개하는 신형 니로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가 담겨 있으며 기아를 대표하는 친환경 모델로,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