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삼성화재 제공 [뉴스락]
[뉴스락]

[뉴스락] 삼성화재는 운영 중인 공식 블로그 삼성화재 프로포즈가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에서 손해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은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고객평가, 운영성 평가, 전문가 검증 등을 거쳐 수상 기관을 선정한다.

올해는 148개 공공기관과 255개 기업, 총 403개사가 평가를 받았다.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고객패널과 콘텐츠경쟁력지수, 소통지수 등 종합평가에서 84.97점으로 블로그로는 유일하게 대상을 수상했다.

고객의 체류시간과 유입경로, 콘텐츠 소비구간을 분석해 고객이 스스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한 자연 유입 성과와 전략 운영이 호평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프로포즈는 보험 상품 정보를 담은 티스토리 블로그 기반의 플랫폼으로 웹 또는 모바일에서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검색해 만나볼 수 있다.

이는 기존 온라인 플랫폼의 한계를 넘고, 상품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지난 2018년 처음 개시한 이후 누적 콘텐츠는 약 4000건으로 월 1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삼성화재 대표 SNS 채널로 손꼽히고 있다.

박근배 삼성화재 고객전략팀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 니즈와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라며 "향후에도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통해 고객과 삼성화재의 연결고리 역할에 충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