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한국스카우트연맹은 안병일(사진) 한국스카우트 서울남부연맹 사무처장이 NGO 전문가로서는 처음으로 5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리는'2017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시상식에서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7회 째를 맞는 ‘2017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은 대한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국제기구세계녹색기후기구, (사)안중근의사숭모사업회 등이 주관한 행사로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사회공헌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 데 기여한 국민에게 주는 상이다.

안병일 사무처장은 지난 20여 년간 청소년운동의 사회적 교육적 가치실현을 위해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국내 최초로 청소년 융합교육을 실시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왔다.

안 처장은 2015년 1월 청소년 NGO 전문가로서는 최초로 서울대학교 한국행정연구소 특별연구원과 한국청소년NGO학회장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진행해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은바 있다.

또한 안 처장은 청소년 캠프활동과 장애청소년 통합캠프, 이웃돕기 행사 등 청소년의 인성 함양을 위한 여러 활동을 이어가며 해당 분야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자기개발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인물이다.

안 처장은 명지대에서 행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2011년 대통령 표창, 2014년 서울청소년지도상(서울시민상), 2016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2016 대한민국 인물대상, 2017 글로벌 신한국인 대상, 2017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등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안 처장은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 명지대학교 연구교수, 팍스코리아나연구소 이사, 한국지방자치학회 이사 등을 맡아 활발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소년 NGO 전문가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