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평택 화양지구에 조성되는 교육 특화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는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가 소비자 자금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평택 서부권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화양지구'의 첫 일반분양 아파트다.

화양지구 7-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총 1,468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금융혜택으로 1차 계약금 정액제(타입별 상이)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계약자는 초기 자금 부담이 최소화 될 것으로 보이며,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마련 부담도 없다.또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율 증가 우려도 없다.

한편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YBM 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 특화 아파트로 조성돼 미취학 및 초등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투시도. 더피알 제공 [뉴스락]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투시도. [뉴스락]

이런 가운데 가운데,금융혜택까지 더해지면서 단지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커뮤니티센터 지하 1층에 YBM 영어 ZONE을 구성하고, YBM키즈카페, YBM영어교실등을 운영할 예정이며,이는 입주민에게 2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먼저 YBM키즈카페는 6세 이하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감성과 창의력을 높이는 놀이공간으로 조성된다.이를 통해온 가족이 함께 놀이와 휴식을 즐길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또 YBM영어교실은 6세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학습자의 나이, 수준을 고려한 맞춤식 교육 방식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도입한다. 원어민 선생님 1명,한국인 선생님 1명과 함께하는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입주민 자녀들에게 더욱 창의적인 공간과 교육환경을 선사하고자,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되었다”라며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고, 교육 특화 단지로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는 만큼,입주민의 생활은 한층 더 풍요로워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다양한 금융혜택과 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갖춘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화양지구에서도 최중심 핵심입지에 조성돼 다양한 인프라를 모두 도보로 누릴 수 있다.

실제 도보권에는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서측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고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또 바로 앞에는 화양지구 최대규모 공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구 내 조성될 평택시청 안중출장소와 종합병원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는 일신건영의 차별화된 설계로 입주민의 주거쾌적성도 높였다.특히 수요자 맞춤형 설계를 적용해 눈길을 끈다. 4Bay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하고, 알파룸, 팬트리, 현관창고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확대했으며,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거주자가 원하는 대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전용 84㎡ 타입의 경우는 테라스형 발코니가 적용돼 공간 활용성과 주거 쾌적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또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휴먼빌 h클럽 내 휘트니스, 골프존 등을 비롯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마련되며, 입주민의 쉼터공간으로 테라스가 있는 휴먼빌라운지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교육·문화 등을 누리는 공간인 개방형 도서클럽 등도 도입된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의 청약은 오는 2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해당지역, 23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후 당첨자는 3월 3일발표되며 3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정당 당첨자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국구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로 평택에 6개월 이상 거주자는 1순위 당해지역 청약이 가능하고,평택 6개월 미만 거주 또는 그외 지역은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성해리 일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25년 8월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