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코릿 랭킹의 톱 레스토랑의 맛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미식 축제 2017 코릿 제주 페스티벌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한국 대표 미식 레스토랑 서베이 & 랭킹 '코릿(KOREAT)'이 ‘2017 코릿 제주 페스티벌’을 9월 29일~30일 이틀 간 제주도의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야외광장 및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석 황금 연휴를 앞두고 청정 식재료 원산지와 자연 풍경으로 유명한 제주도에서 개막하면서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제주 도민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관광공사와 웰콤퍼블리시스가 주최,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는 2017 코릿 제주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최고의 식당으로 뽑혀 올해 코릿 랭킹을 화려하게 장식한 식당으로 더욱 풍성해진 ‘코릿 푸드트럭’, ▲톱 셰프의 요리과정을 현장에서 관객들이 직접 보고 즐기며 맛보는 ‘코릿 셰프라이브쇼’로 구성된다. 지난해 각 프로그램별로 완판을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일으킨 만큼 올해의 참여 셰프 및 메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톱 셰프의 음식을 간편하게 즐기는 ‘코릿 푸드트럭’은 9월 30일 제주도 중문에 위치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야외광장에서 진행된다. 코릿 랭킹의 전국 TOP50 및 제주 TOP30에 랭크된 세프들의 메뉴가 대거 기다리고 있다. 올해에는 메밀크림을 곁들인 제주돼지갈비수육(낭푼밥상), 청고사리설야멱(두레유), 토마토 하몽 샐러드(떼레노), 바질향의 새우튀김(보트르메종), 벽제설렁탕/ 한우육개장/한돈떡갈비(봉피양 & 벽제갈비), 굴라쉬/서리태 마스카포네 치즈 스프레드(수퍼판), 전통순대/순대스테이크(순대실록), 올댓제주 수제소시지(올댓제주), 멘보샤/샤오기(진진), 새우춘권, 샤오마이 딤섬(홍연) 등의 시그니처 메뉴가 공개되었다.

‘코릿 셰프라이브쇼’는 9월 29일~30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에서 점심 & 저녁 총 4회 진행된다. ▲르꼬숑의 정상원 셰프와 리스토란테 에오 어윤권  셰프가 선보이는 프렌치와 이탈리안 요리의 컬래버레이션, ▲코릿 톱 바텐더인 소코바의 손석호 바텐더와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셰프 Alan의 특별 컬래버레이션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또, ▲테라13의 산티노 소르티노 셰프가 선보이는 감각적인 이탈리안 요리, ▲더 플라자 호텔 도원의 츄성뤄 셰프가 선보이는 건강한 중식이 마련되어 있다.

코릿 푸드트럭과 코릿 셰프라이브쇼 티켓은 티몬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으며, 푸드트럭만 현장구매(카드만)가 가능하다.

한편, '코릿(KOREAT)’이란 ‘코리아(KOREA)’와 ‘먹다(EAT)’의 합성어로, 국내 외식업계 종사자 및 미식 전문가 100명이 오로지 ‘맛’으로 평가한 한국 대표 미식 레스토랑 서베이 & 랭킹이다. 한국은 물론 세계가 한국의 식문화를 맛보게 하자는 의미를 담아 2015년 첫 출범했으며,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제3회 코릿 랭킹에는 다이닝인스페이스, 르꼬숑, 리스토란테 에오, 밍글스, 스시조, 우래옥, 진진, 쿠촐로 오스테리아, 톡톡, 필동면옥(가나다순)이 전국 TOP10에 올랐으며 전국 TOP50 및 제주도 TOP30, 스타트업 TOP10이 전격 공개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