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예스24 9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상반기부터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가 1위를 재탈환한 이후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기주 작가의 또 다른 신작 에세이집 ‘말의 품격’은 전 주보다 세 계단 내려간 12위에 머물렀다.

사상 최장 기간의 추석 연휴를 앞두고 문학, 가정살림, 에세이, 아동서적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도서들이 두루 인기를 얻고 있다.
흥행가도를 이어가고 있는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전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올 여름 화제작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과 2편은 여섯 계단씩 올라 각각 5위와 4위를 차지했다. 범죄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지난 주 보다 네 계단 하락한 6위에 자리했다.

이 밖에도 초등학교 교장인 저자가 자녀 교육과 관련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코칭 방법을 소개한 ‘엄마 반성문’은 전 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해 3위의 자리를 기록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휴가철 추천 도서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하락한 7위를 차지했다. ‘명견만리’는 세 계단 상승한 9위,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은 세 계단 하락한 10위에 자리했다.

주진우 기자의 이명박 전 대통령 취재기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는 전 주보다 여덟 계단 하락한 13위로 다소 주춤했고, 자기 자신을 위한 조언과 위로가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세 계단 오른 11위에 자리잡았다. 한자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40’은 8위, 인기 만화 ‘원피스 ONE PIECE 86’는 14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설민석 강사의 만화 한국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4’는 지난 주 보다 일곱 계단 하락해 15위에 그쳤고, 게임의 동명 학습만화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3’은 18위를 차지했다.

SBS 월화드라마 ‘사랑의 온도’ 방영 시작과 함께 원작소설 하명희 작가의 ‘사랑의 온도’는 16위에 이름을 올렸고,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는 전 주보다 세 계단 내려간 19위에 머물렀다. 공무원 수험서 ‘2018 선재국어 기출실록’은 17위에 올랐고, 유홍준 작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서울편 1’은 전주보다 세 계단 하락해 20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이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일과 인간관계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 ‘매일 심리학 공부’는 새롭게 2위에 안착했고, SBS 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로 호평 받은 하명의 작가의 첫 장편소설 ‘착한 스프는 전화를 받지 않는다’는 전 주와 동일하게 4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