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블록버스터와 함께 했던 뜨거운 여름이 가고 2017년 가을은 다양한 이야기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옴니버스 영화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옴니버스 영화가 올가을 극장가의 대세로 자리 잡으며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남북 분단이 남긴 세 가지 그리움을 담은 영화 <그리다>가 흥행 열기의 바통을 이을 전망이다.

먼저 옴니버스 영화 흥행의 스타트를 끊은 주자는 지난 8월 24일 개봉한 <더 테이블>이다.

늦여름 개봉해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더 테이블>은 하나의 카페, 하나의 테이블에 하루 동안 머물다 간 네 개의 인연을 통해 동시대의 사랑과 관계의 다양한 모습을 비추는 영화로 감성의 마술사 김종관 감독의 작품으로 주목받았다.

특히나 정유미, 한예리, 정은채 그리고 임수정 등 대세 배우들이 총출동해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영화 <더 테이블>은 ‘카페’라는 일상적인 공간에서 서로 다른 네 가지 에피소드의 미묘하고 섬세한 순간들을 경험하게 하며 가을의 문턱의 싱숭생숭한 마음의 관객들을 극장가로 끌어모았다. 현재 10만 관객을 돌파하며 개봉 5주 차라는 시간을 뛰어넘어 흥행 순항을 하고 있다.

<더 테이블>의 흥행을 잇고 있는 다음 주자는 지난 9월 14일 개봉한 <여배우는 오늘도>이다. 이 영화는 감독이자 주연인 배우 문소리가 대학원에서 연출전공 과제로 만든 세 편의 단편영화를 옴니버스로 한 데 묶은 것이다. 따로 만들어졌지만 ‘여배우’라는 자신의 직업에 대한 성찰을 담고 있는 영화 <여배우는 오늘도>는 감독이자 배우인 문소리의 초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너무 리얼해서 그녀가 처한 현실이라고 믿기 충분하지만 이는 전부 그녀의 상상력에서 나온 픽션이라는 후문. 개봉 2주 만에 1만 관객을 돌파하며 의미 있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더 테이블>과 <여배우는 오늘도>의 흥행 열기를 이어갈 다음 옴니버스 영화는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남북 분단이 남긴 세 가지 그리움을 담은 영화 <그리다>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입맛’으로 이어지는 아버지에 대한 기억을 다룬 장호준 감독의 <평양냉면>, 이산가족 인터뷰 촬영을 통해 헤어진 전 여자친구와의 관계를 돌아보는 이인의 감독의 <관계의 가나다에 있는 우리는>, 어린 시절 탈북해 남한에서 어른이 된 서른 살 ‘동미’와 북에 두고 온 아버지와의 만남을 그린 영화 <림동미>까지. 실력파 신예 감독들뿐만 아니라 충무로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배우들의 출연으로 예비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