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로 삼성전자와 기술 협력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히트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이용자들을 위한 신기술까지 적용한 만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게임빌은 삼성전자의 기술 지원으로 ‘아키에이지 비긴즈’에 게임 기능을 강화한 ‘불칸(Vulkan)’ 기술을 적용, 그래픽 퀄리티를 극대화시켰다.

‘불칸’은 그래픽 성능 향상과 효율 극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차세대 표준 그래픽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로 이 기술을 지원하는 갤럭시 노트8, 갤럭시 S8, 갤럭시 S8+ 등의 삼성 스마트폰에서 플레이할 경우,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키에이지 비긴즈’는 게임빌과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가 협업하여 선보인 언리얼 엔진 4 기반 영웅 수집형 3D MORPG다.

전민희 작가가 참여한 ‘아키에이지’ 연대기 원작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반영해 모바일로 재탄생시켰으며, 원작의 약 2천년 전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태초의 비밀을 깨우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원작에서 전설로 다루어지는 다양한 영웅들과 원작 소설에 등장했던 영웅들을 포함해 32종의 캐릭터성이 돋보이는 영웅들을 모바일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