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화면 일부캡처.

[뉴스락] 6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90일간의 ‘최순실 게이트’ 수사결과 발표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 측은 “태생부터 위헌적이고, 전형적인 정치적 특검”이라며 격하게 반발했다.

박 대통령 측 변호인인 유영하 변호사는 수사발표 직후 입장문을 내고 △박근혜-최순실 경제공동체 △뇌물 수수 △비선의료 및 특혜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 △차명전화(‘대포폰’) 소지 등 특검팀의 발표 내용을 모두 부인했다.

특히 유 변호사는 모든 혐의를 부인하면서 "특검 수사는 목표를 정해놓고 진행한 전형적인 짜맞추기 수사”라고 주장했다.

이날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선고를 앞두고 발표한 것은 헌재 판결에 영향을 미치려는 것 아닌지 의문”이라며 “재판 과정에서 첨예한 논란이 예상되는 피의사실을 명확한 증거 제시 없이 공표했다. 혐의 입증보다는 언론 플레이를 통한 여론 형성에 더 힘썼다는 비판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삼성 역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를 대가로 박 대통령과 공범 관계인 최씨 등에게 430억 원대 뇌물을 전달했다는 혐의를 거듭 부인했다.

삼성은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결과 발표 내용에 동의할 수 없다"며 "삼성은 결코 대가를 바라고 뇌물을 주거나 부정한 청탁을 한 사실이 없다. 재판에서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