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현대자동차가 2018년 상반기 채용 설명회를 열고 우수 인재 채용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현대차가 3월 5~6일 양일간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사전 신청자 중 200명을 초청해 2018년 상반기 채용과 관련된 ‘H-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채용 제도 안내 △직무 토크 콘서트 △경력직 채용 토크 콘서트 △채용 토크 콘서트 △장동선 박사 및 이대형 아트디렉터의 특별 강연 △선배사원 멘토링 등 총 6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내달 2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2018년 상반기 신입 및 인턴 채용에 관한 정보 제공은 물론 채용 및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진솔하고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현업 직원들과 실제 수행하는 직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직무 토크 콘서트’에는 ‘친환경·자율주행·카 커넥티비티(Car Connectivity)·스타트업 육성’ 등 현대차가 주력하고 있는 미래 혁신 전략 부문이 추가돼 현대차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을 주도하기 위한 현대차의 인재 채용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경력직 채용 토크 콘서트’를 신설해 경력직으로 입사해 각 부문에서 꿈을 펼치고 있는 경력 사원들과 함께 현대차의 경력직 채용 제도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입사과정 및 회사 내에서의 성장기와 향후 비전 등을 진솔하게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현대차 미래모빌리티개발팀에 재직 중이며 유명 예능 방송 프로그램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2’에 출연해 화제가 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 현대차 아트랩(Art Lab) 팀장으로 재직 중이며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예술감독을 역임한 이대형 아트디렉터의 특별 강연이 마련된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재들이 어떤 비전을 현대차와 공유하고 있으며 왜 현대차와 함께 일할 수 밖에 없었는지를 진솔한 경험담을 통해 공유함으로써 현대차의 일원이 되길 원하는 지원자들에게 보다 명확한 비전과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2018년 새롭게 바뀌는 채용 절차와 모집 부문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고 ‘채용 토크 콘서트’를 통해 인재채용팀 직원들과 격이 없는 대화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현대차는 채용 설명회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지원자들을 위해 설명회 당일 실시간으로 현대차 채용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현대자동차 채용’을 친구로 추가)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채용 설명회의 세부 진행 일정 확인 및 현장 참가 신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