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자녀 동반 해외여행 코로나 이전 수준 육박…괌 1위. 인터파크 제공. [뉴스락]
                  인터파크, 자녀 동반 해외여행 코로나 이전 수준 육박…괌 1위. 인터파크 제공. [뉴스락]

[뉴스락] 인터파크 가족 해외여행객이 코로나 이전 수준에 육박했다.

엔데믹 이후 첫 겨울방학 시즌인 올해 1~2월 인터파크에서 미성년자를 동반한 패키지 여행 송출객은 전년 동기에 비해 1만6113%(162배) 뛰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동일 기간과 비교해서는 88% 수준이다.

특히 전체 해외 패키지 여행 송출객 중 가족 여행객 비중은 35%로 2019년과 동일하다. 이에 따라 가족 해외여행 수요가 코로나 이전의 정도를 100% 가까이 회복했다는 진단이 나온다.

자녀와 함께 가장 많이 찾은 해외 여행지는 미국령 괌으로 10%를 차지했다. 괌은 아이들을 위한 부대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춘 리조트, 워터파크 등 다양한 액티비티, 아울렛 쇼핑 등의 장점을 보유해 코로나 이전부터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인기가 높았다.

이어 베트남 다낭(9%), 일본 오사카(7%), 베트남 나트랑(6%), 미국령 사이판(5%) 순으로 비중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따뜻한 날씨, 근거리 이점, 리조트 휴양과 도심 관광을 동시 즐길 수 있는 요건 등을 갖춘 곳이 최근 가족 해외 여행지로 선호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인터파크는 괌 지역을 대상으로 소아 동반 시 특가, 키즈 대상 추가 옵션, 룸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비롯해 온천, 미식 등을 다양하게 결합한 일본 여행상품도 가족 여행용으로 추천된다. 저렴한 물가와 우수한 리조트, 아름다운 경관 등이 특징인 베트남의 여행상품도 실속 있게 구비돼 있다.

염순찬 인터파크 투어패키지사업그룹장은 "3년여 만에 하늘길이 열리고 맞은 첫 겨울방학 기간에 자녀와 함께 해외로 떠난 여행객들이 많았다"면서 "앞으로도 최고의 만족과 혜택을 드릴 수 있는 가족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