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우리맛 공간'이 충무로에 오픈한다

[뉴스락] 샘표가 건강한 식문화 형성을 위한 오프라인 플랫폼 ‘샘표 우리맛 공간’을 오픈했다.

서울 충무로 샘표 본사 1층에 들어선 ‘샘표 우리맛 공간’은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우리맛’을 전달하는 개방형 식문화 공간이다.

282.48㎡(약85평) 규모에 요리와 강연, 세미나, 다이닝, 각종 팝업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가에서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열려있다.

샘표 우리맛 공간은 우리맛의 가치를 알리고 사람들이 더욱 건강하게 식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기존의 식품회사들이 운영하는 쿠킹클래스 공간을 넘어 우리 식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리맛 연구 내용을 공유하고 연구 결과가 적용된 요리를 맛보며 체험할 수 있는 ‘우리맛 미식회’를 비롯, 쉽고 간단하게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는 ‘우리맛 클래스’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밖에 많은 사람들이 우리맛과 미식 트렌드 등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팝업 레스토랑이나 트렌드 컨퍼런스 등의 행사도 다채롭게 마련한다.

샘표 관계자는 “샘표는 지난 70여년간 우리 장(醬), 발효를 토대로 한국 전통의 식문화를 계승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우리맛을 즐길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샘표 우리맛 공간’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우리맛을 더욱 발전시키고, 현대인에게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생활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