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스파이더맨 신작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선보인다. 현대차 제공 [뉴스락]
현대차가 스파이더맨 신작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선보인다. 현대차 제공 [뉴스락]

[뉴스락] 현대차가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 픽처스)와 협업해 오는 21일 국내 개봉 예정인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에서 혁신적인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영화, 애니메이션,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이 현대차의 신제품·신기술 및 모빌리티 방향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 2020년 소니 픽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소니 픽처스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실시해왔다.

이번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에는 아이오닉 6 디자인의 기반이 된 콘셉트카 프로페시의 비행체 버전인 ‘플라잉 프로페시’를 비롯해 PBV, AAM, Hub 등 다양한 모빌리티 솔루션이 등장한다.

영화 개봉에 앞서 현대차는 9일부터 8월 말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스파이더맨 테마의 기획 전시를 선보인다.

전시 공간에는 스파이더맨 거미줄에 매달린 아이오닉 6와 함께, 영화 속 다차원 우주 공간인 멀티버스로 통하는 문을 형상화한 전시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의 지적재산권을 활용, 스파이더맨이 아이오닉 6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따라가는 내용을 담은 애니메이션 형식의 광고를 선보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파이더맨 시리즈와 연계해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의 일상을 더욱 즐겁게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