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포스코건설의 송도 사옥 매각 당시 정치권 인사들의 개입 의혹이 불거지는 가운데 포스코건설 측은 ‘해당 사실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없다’며 일축했다.

19일 한 주간지에 의하면, 송도 사옥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사업가 박 모 씨는 정세균 국회의장, 자유한국당 서청원·이우현 의원을 통해 송도사옥 매각 관련 부정청탁을 했다.

이 과정에서 정치권 인사들은 황태현 당시 포스코건설 사장(현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과 권오준 회장을 만나며 송도 사옥 매각과 관련한 포스코 측의 의향, 향후일정 등을 박 씨에게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3600억원으로 지어진 포스코건설 송도 사옥은 부영주택에 3000억원에 매각됐다.

이와 관련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뉴스락>과의 통화에서 “단순히 금액만 놓고 비교하면 손해지만 당시 부영주택이 3000억원과 함께 제시한 조건부 계약이 타당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계약을 체결한 것일 뿐, 헐값에 매각했다는 의혹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송도 사옥 매각 당시 다른 회사들은 매입 금액으로 4천억~5천억원을 제시하면서 일정기간 후 포스코건설이 6천~7천억원에 다시 매입해야한다는 재매입 확약조항 등이 있었다.

포스코건설 입장에서는 모든 상황을 고려했을 때 매입 금액 자체는 낮지만 재매입 확약조항이 없고 부가 조건이 나쁘지 않은 부영주택에 매각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했다는 것이다.

관계자는 이어 정치권 개입 의혹 관련 인지 여부에 대해서는 “사실무근”이라며 “회사가 알고 있는 것은 없다”고 일축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