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계양신협이 70억원대 불법대출 논란에 휩싸였다.

유수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인천 계양경찰서는 금감원 감사에서 계양신협의 70억원 대출 혐의가 드러났다며 현재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금감원 관계자는 <뉴스락>과의 통화에서 "연체이자 부당감면 정황과 배임, 횡령의 혐의가 있었다"라며 "수사당국에서 협조의뢰가 들어와 지난해 4월 조사 후 12월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뉴스락>과의 통화에서 “언론에 보도된 건설사(현재 부도처리)에 대한 대출 내용은 경찰도 몰랐던 사실”이라며 “아직 초기 수사 중으로 실무자들만 조사가 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금감원에서 감사한 자료를 가지고 인천지검에 고발한 사건이 인천 계양서로 배당된 것”이라고 말했다.

수사 과정에 대해서는 “기간이 길고 자료의 양이 방대해 4월, 늦으면 5월에 송치가 가능할 것”이라며 “일반 여신담당 직원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판단돼 경영진이 개입한 것으로 추정 중”이라고 밝혔다.

계양신협 관계자는 <뉴스락>과의 통화에서 “악의적인 제보, 이른 바 ‘카더라’”라며 “부도 건설사에 대출해준 사실은 없다”라고 일축했다.

70억원이라는 액수가 연루된 혐의인 만큼 신협중앙회의 승인이 있었을 의심 또한 제기된다.

이에 <뉴스락>은 신협중앙회 관계자에 수차례 연락을 남겼지만 연락이 닿지 않아 입장을 들을 수 없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