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댓글조작 논란에 휩싸인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야당이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김 의원은 ‘드루킹’이라는 필명의 한 진보논객에게 포털 댓글조작의 배후로 지목됐다. 이에 민주당은 즉각 일축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15일 SNS를 통해 “기계식 포털 댓글 작업으로 여론을 왜곡하고 조작했던 사람들이 적발됐다”며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당적은 가졌을지 모르나 그 행태는 전혀 민주당원 답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전 성남시장 역시 드루킹에게 동교동계 세작이라는 공격을 받은 사연을 공개하며 “친노친문이라는 이들의 정부비판 댓글조작에 대해 모두가 의아하게 생각한다”며 “그러나 그것은 이들이 문제의 ‘정부비판’ 댓글만 달았다고 보기 때문에 생긴 착시”라고 말했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16일, 논평을 통해 “김 의원과 민주당은 특검 앞에 서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다”며 “야당과 언론에서 시민들의 정당한 의견 개진을 불법이라 얘기한 적이 없음에도 느닷없이 온 국민과 네티즌을 끌여들여 물타기를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바른미래당 역시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는 민주주의 왜곡으로 앞으로 있을 검·경의 수사에서 매크로 사용만을 문제 삼고 조직적 행위는 문제 삼지 말라는 대통령의 복삼이자 가이드라인”이라며 “엄중하고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