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상 제공

[뉴스락] 대상 청정원이 풍부한 원물과 조리 편의성을 높인 ‘월드테이블 커리소스’ 5종을 선보였다.

국내 소스시장은 2014년 1393억 원에서 지난해 1767억 원 규모로 약 26.8% 성장했다. 대상 청정원은 소스시장에서 30%가 넘는 점유율로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고품격의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인 ‘월드테이블 커리소스’는 전문점에서 맛보던 커리소스의 맛에 편의성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원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2~3분간 팬이나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인도식이나 태국식 정통 커리를 즐길 수 있다.

‘월드테이블 커리소스’ 5종은 ‘치킨티카 마살라커리’, ‘게살 뿌팟퐁커리’, ‘병아리콩 빈달루커리’, ‘치킨 마크니커리’, ‘비프 코르마커리’로 구성됐으며, 인도, 태국 등 정통 레시피대로 만들어 전문점 수준의 맛을 자랑한다. 덮밥은 물론, 빵이나 난 등과 함께 먹거나 돈까스 등의 요리에 더하는 소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치킨티카 마살라커리’는 토마토소스와 크림, 인도 전통 향신료인 가람마살라에 직화로 구운 치킨을 더했으며, ‘게살 뿌팟퐁커리’는 풍부한 대게살에 코코넛크림, 옐로우 커리를 넣어 부드러운 풍미가 가득하다. ‘병아리콩 빈달루커리’는 병아리콩에 화이트와인, 포도농축액, 케이엔페퍼를 더해 톡쏘는 듯한 매콤함을 자랑하고, ‘치킨 마크니커리’는 토마토와 화이트크림, 닭고기를 넣어 오리지널의 상큼한 풍미를 담았다. ‘비프 코르마커리’는 토마토와 코코넛크림, 돼지고기, 소고기가 어우러져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대상마케팅본부 김영선 팀장은 “최근 동남아 요리를 중심으로 아시안 소스에 관심이 높은 트렌드에 맞춰 편의성을 높인 커리소스를 개발했다”며 “오리지널 레시피를 구현해 수준 높은 맛을 내는 ‘월드테이블 커리소스’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