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가 4일부터 10일까지 2018년 상반기 신입 사원 채용 원서를 접수한다. 

채용 대상 인원은 총 58명으로 일반 전형 28명, 전문 전형 2명, 고졸 전형 28명이다. 올들어 이미 채용을 완료한 업무지원직 등 32명을 포함하면 2018년 신규 채용 인원은 90명으로 사상 최대 규모다. 

조폐공사는 임용일 이후 3개월 이내의 인턴 과정을 거쳐 근무 성적 등 평가를 통해 90% 정도를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채용 직무 범위, 전형 방법, 임용 조건 및 채용 일정, 원서 접수 방법 등은 홈페이지의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입 직원 선발은 1차 서류 전형, 2차 필기 전형, 3차 직무역량 면접 및 인성검사, 4차 조직 적합성 면접 등 총 4차의 전형으로 진행된다. 이가운데 2차 필기 전형 시험은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합동 채용 일정에 맞춰 5월 26일(토)에 치러질 예정이다. 

조폐공사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직무 필수요소 중심의 채용 방식과 입사 지원자에 관한 일체의 인적사항 정보가 배제된 블라인드 전형을 통해 입사지원자의 직무수행 역량만을 평가해 인재를 선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신입 직원의 20% 이상을 고졸자로, 35% 이상을 비수도권 지역 인재로 채용하고 채용 인재의 성비 불균형 완화를 위해 양성평등채용목표제를 적용하는 등 사회형평적 채용은 물론 국가유공자·장애인 및 저소득층 고용 확대를 통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은 “‘세계 5위 조폐·보안 기업’이라는 비전 달성에 함께할 창의적이고 유능한 청년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공정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 문화가 정착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