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한국수산회가 주최하는 2018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해양수산부와 한국체인스토어협회으로 한국수산회가 주최하고 비투엑스포(주)가 주관하는 2018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는 올해로 14회를 맞이했으며 수도권 유일의 수산식품 전문 전시회다.

국내외 약 200개사가 참여해 새로운 신제품을 전시하며 국내 수산식품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역할로 정보교류, 비즈니스 상담거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다.

주요 전시품목으로는 동원산업의 훈제연어치즈롤과 참치스테이크가 있으며, 참치 스테이크는 압구정 프렌치레스토랑 루이쌍끄의 이유석 셰프가레시피 개발에 참여함으로 집에서도 레스토랑 수준의 요리가 누구나 가능하다.

또 남도애꽃의 ‘찜보리 굴비’, 만제영어조합법인의 ‘제주 자연산 톳밥’, 취무수산의 ‘숙성 고등어’, 전복연구소의 ‘전복죽’과 ‘전복삼계탕’, 남양푸드의 ‘오징어빵과 문어빵’, 진양씨푸드의‘도루묵 식혜’ 등 가정간편식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동시에 해외 바이어 42인을 초청하여 9일과 10일 양일간 참가 업체들과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부대행사로 ‘지속 가능한 어업과 수산물 세미나’와 (사)한국내수면양식단체연합회 주최로 제2회 민물고기 요리 경연대회를 9일 개최하며, 어업인 전자상거래, 조미김 수출설명회 등도 개최된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