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제공

[뉴스락]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 ‘고메(Gourmet)’가 론칭 2년 5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고메는 CJ제일제당이 ‘특별한 미식(美食)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지난 2015년 말 선보인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이다.

고메 치킨, 고메 함박스테이크, 고메 핫도그, 고메 피자 등 냉동 제품을 내놓았고 해당 제품들을 토대로 고메는 지난해만 매출 1000억원대를 기록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고메의 이 같은 누적 매출 2000억원의 성과가 외식 전문점의 노하우를 담아 셰프가 만든 퀄리티의 메뉴들을 가정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구현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고메는 제품 최초 기획 단계에서부터 CJ제일제당의 전문 셰프들이 제품 개발에 참여한다.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가장 이상적인 방향의 메뉴와 맛의 타깃을 설정하고 최종적으로 지향하는 속성을 뽑아내는 핵심 관능특성 분석 등 수많은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제품을 출시한다.

다양한 소비자 TPO와 취향에 발맞춰 상온, 냉장 등 다양한 형태의 HMR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한 것도 매출증가에 주요했던 것으로 CJ제일제당은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해 고메 상온 간편식 제품 4종, 고메 냉장 제품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정다연 CJ제일제당 고메 브랜드 담당 과장은 “고메가 론칭 약 2년 만에 한 해 평균 10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전문 셰프의 미식(美食) 요리’를 즐기는 식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라며 “올해는 각 제품군별로 라인업 확장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난해 두 배인 2000억원 매출을 달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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