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웹젠 제공

[뉴스락] ㈜웹젠이 2018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11일 공시된 웹젠의 2018년 1분기 실적 자료에 따르면 웹젠의 영업수익은 5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241억원으로 122%, 당기순이익은 167억원으로 127% 증가했다.

직전 분기(2017년 4분기)대비로는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26%, 68%, 73% 늘었다.

웹젠은 직전 분기부터 해외에서 ‘뮤’IP 제휴 신작게임들을 출시하고 국내에서는 직접 신작게임들을 출시하면서 매출이 성장세로 전환된 뒤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 1월 중국에서 먼저 출시된 ‘뮤 오리진2’(중국명 ‘기적MU: 각성’)는 현재도 중국 내 iOS매출순위 10위권을 유지하면서 해외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웹젠은 올 상반기 내로 ‘뮤 오리진2’의 한국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지난 2일 비공개테스트를 마쳤으며 현재 정식서비스를 위한 사업일정 조율에 돌입했다.

또 한국을 비롯해 전세계에 동시 출시될 ‘글로벌 원빌드 게임(Global One Build)’과 HTML5(Hyper Text Markup Language 5)로 개발한 ‘H5게임’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제작하면서 게임회원을 확보하고 개발기술과 사업력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국내외 여러 개발사들을 만나 투자 및 퍼블리싱 사업 기회를 찾고, 자체 개발진들의 신작 개발을 독려하면서 지속가능한 성장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