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국제관광엑스포에 참가한 호텔신라/사진=호텔신라 제공

[뉴스락] 호텔신라가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점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홍콩에서 열린 ‘국제관광엑스포’에 참가해 한국 관광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호텔신라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홍콩 C&E 센터(Convention &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린 ‘홍콩 국제관광엑스포(International Travel Expo Hong Kong)’에 참가해 홍콩 현지 여행사 관계자들과 현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신라면세점과 신라호텔을 알리고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과 매력 등을 소개했다. 호텔신라가 ‘홍콩 국제관광엑스포’에 참가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과 홍콩 현지, 중국, 동남아 여행사 등 약 1만 명의 관광업계 관계자와 약 10만 명(주최 측 추산)이 넘는 현지 관람객들이 참여했다.

이번 ‘홍콩 국제관광엑스포’에서 호텔신라는 홍콩 소재 여행사, 마이스(MICE) 전문 업체 등 총 110여 곳의 신규 거래선들과 한국 관광상품 개발 등에 대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또한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은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과 함께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점의 그랜드 오픈 일정과 주요 제품 구성, 매장 디자인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물어보기도 했다.

이 밖에도 6월 말 예정인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점의 그랜드 오픈을 축하하는 이벤트가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점의 콘셉트인 ‘뷰티 앤 유(BEAUTY&YOU)’ 로고로 장식된 배경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SNS에 게시하면 다양한 화장품 샘플로 구성된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한편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현재 아시아 3대 국제공항에서 화장품·향수 분야 면세점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신라면세점의 해외 매출은 약 6000억원 규모로, 6월 말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을 그랜드 오픈하면 국내 면세점 업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올해 연간 해외 매출 1조원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