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태광 제공

[뉴스락]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하 ‘일주재단’, 이사장 허승조)이 지난 22일 흥국생명 빌딩에서 ‘제26기 해외박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국 하버드대 교육학, MIT(매사추세츠공과대) 화학 및 기계공학, 카네기멜론대 머신러닝, 프린스턴대 지구과학, 퍼듀대 통계학, 영국 옥스포드대 교육학 박사과정 입학이 확정된 7명의 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일주재단은 장학생 1인당 연간 3만 달러(미화)를 4년간 지원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후원한다. 유학국가별 금액차이는 없으며, 교육조교(teaching assistant, TA) 및 연구조교(research assistant, RA) 활동에 따른 감액도 없다.

특히 박사학위 취득 후 태광그룹에 기여해야 한다는 등의 어떠한 의무사항도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수여식에는 일주재단 이사진 및 계열사 임원인 태광산업 홍현민 대표이사, 흥국생명 조병익 대표이사, 흥국화재 권중원 대표이사를 비롯해 기존에 선발되어 국내 대학 및 연구기관 등에 재직 중인 해외박사 장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일주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국내 인재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21: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해외박사 장학생으로 선발된 만큼 학업에 전념해 국가와 사회에 재능을 환원할 수 있는 인재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일주재단은 1991년 1기 장학생을 시작으로 2017년까지 446억원의 장학 및 학술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학사 및 해외석박사 등 1,514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 국내학사 및 해외박사 장학생 선발은 각각 연 1회 실시하며, 관련정보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