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클래식을 강조한 전략 상품들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컬렉션은 '클래식'에 대한 쿠론 만의 새로운 고찰을 반영했다.전체적으로 정교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볼드한 메탈 장식을 새롭게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또한 이태리 수입 소재를 사용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쿠론이 가진 고유의 클래식한 무드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상품들을 이번 시즌 만나볼 수 있다.쿠론은 24S/S시즌 주요 라인으로 파사드, 폰드, 누베,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엠퀴리가 여름철 시원한 수분감으로 자외선을 관리하는 '코어 선 쿠션'을 신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엠퀴리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노화를 막는 '코어 선 라인'을 전개 중이며 기존에 선 젤, 선 스틱, 선 패치 등을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이번에 새롭게 론칭하는 '코어 선 쿠션'은 코어 선 라인에서 확장된 신제품으로 주름 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 등 3중 기능성 케어가 가능한 쿠션 제품이다.'코어 선 쿠션'은 피부에 막을 형성해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반사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가죽 브랜드 발렉스트라는 밀라노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아카이브 전시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발렉스트라는 2022년부터 코오롱FnC가 공식 수입하고 있다. 지난 2월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네 번째 매장을 오픈하고 익스클루시브 상품 출시, 락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제공 등 소비자를 위한 차별화된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발렉스트라는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4월 14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5층에 위치한 살롱 드 에이치에서 전시를 개최
[뉴스락]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이 2024년에도 프로골퍼 의류 후원 계약을 이어가며 선수 마케팅을 한층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왁은 브랜드를 론칭한 2016년부터 잠재력 있는 선수 발굴 및 동반 성장을 취지로 골프선수 의류 후원을 진행해오고 있다.올해 8년째를 맞은 왁은 그동안 케빈 나, 이민지 선수 등 최정상급 선수들의 영광의 순간에 함께 했다.올해 역시 해외부터 국내 골프 투어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선수들이 왁의 의류를 입고 필드를 누빈다. 후원 선수들은 한해 동안 의상 착용과 더불어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에 참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하이엔드 어반 테크웨어 'LTEKS'가 2024년 봄, 여름 시즌을 맞아 여섯 번째 컬렉션인 'edition 06: U+2641 Protector'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LTEKS는 코오롱스포츠의 R&D를 집약한 테크놀로지 의류 '라이프텍 재킷'의 기술을 계승하면서, 일상 속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컨템포러리 디자인의 브랜드로 지난 2020년 10월 론칭했다.높은 수준의 테크웨어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여타 패션 브랜드에서 보기 어려운 고사양의 소재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가 2024년 헤드라켓클럽 HRC(이하 헤라클)을 본격 재정비하고, 테니스 문화 확장에 힘을 쏟는다고 18일 밝혔다. 헤라클은 테니스의 즐거움과 전문 훈련을 바탕으로 라켓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아카데미 클럽이다. 2023년 4월 결성을 기점으로 다양한 오프라인 중심의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부터는 헤라클 공식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새롭게 도입하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헤라클의 다양한 모습과 테니스 관련 소식을 적극 공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 캐주얼 브랜드 '헨리코튼'이 헤리티지 기반의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며 TD캐주얼 브랜드로 볼륨 확장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국내 패션산업에서 TD캐주얼 브랜드는 단일 브랜드가 큰 매출을 이어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복종이다. 타겟 연령층이나 특정 트렌드에 구애 받지 않는 클래식 캐주얼로 높은 안정성이 보장되고, 다른 복종으로의 확장 여지도 엿볼 수 있다. 헨리코튼은 브랜드의 기반이 되는 헤리티지를 녹여낸 신규 컬렉션을 추가, 차별화된 TD캐주얼 브랜드로 도약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매장을 열며 24년도 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오픈은 아카이브 앱크가 처음으로 백화점이라는 대형유통에 진출하며 이전과는 다른 오프라인 전략을 펼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그동안 아카이브 앱크가 브랜드의 모든 정체성을 집약한 단독 쇼룸을 통해 소비자의 발길을 유도했다면, 올해부터는 다양한 연령층과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가 한데 모이는 백화점으로 매장을 확대하며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가 24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며 테니스 오리진 브랜드로서의 전략을 본격화한다고 30일 밝혔다. 헤드는 올해 1월, 경기 남부권 최대 랜드마크로 불리는 스타필드 수원점에 매장을 오픈했다.작년 3월 리론칭 이후 헤드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통을 전개했으나 실제 제품을 착용해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의견 수렴해 2024년 리론칭 후 첫 오프라인 스토어를 수원에 선보이게 됐다.해당 매장은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워진 헤드의 테니스 용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글로벌 브랜드로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글로벌 행사 후원 및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오롱FnC는 2024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의 공식후원사로 참여, 대회 운영 인력과 자원봉사자에 유니폼 일체를 지원한다.동계올림픽의 유니폼인 만큼 스키 다운 점퍼, 스키 팬츠, 안에 입을 수 있는 플리스 점퍼, 장갑, 모자, 5종으로 구성해 총 5,000 세트를 공급했다.이번 유니폼의 가장 큰 특징은 친환경 제품으로 기획한 것이다. 충전재는 RDS 인증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가 글로벌 스키 라인을 국내 최초 론칭하며 겨울 스키족을 공략한다고 27일 밝혔다. 헤드는 1950년에 하워드 헤드가 론칭한 오스트리아의 스포츠 브랜드로, 테니스와 스키 종목에 근간을 두고 있다. 헤드는 세계 최초로 알루미늄 스키판을 개발한 DNA를 바탕으로 스키의 오리진을 계승한 즐거운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23F/W 출시된 헤드의 스키 라인은 대표적으로 레블스, 코어, 레거시 등이 있다.헤드는 이번 시즌 스키 라인 의류만 총 55개의
[뉴스락] 코오롱몰의 '너, 보는 눈 있잖아'와 'Year 2 Kolonmall'가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각각 TV영상 단편 대상과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코오롱몰은 2022년 하반기에 '너, 보는 눈 있잖아'를, 올해 상반기에 Y2K트렌드를 반영한 'Year 2 Kolonmall'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너, 보는 눈 있잖아'는 윤미래의 나레이션을 바탕으로, 배우로 변신한 김신영과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이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여정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풀어냈다.'Year 2 Kolonmall'는 Y2K 트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크로스오버 캠프 캐주얼 브랜드 ‘하이드아웃’이 지난 24일 배우 김영대와 함께한 화보를 지큐 코리아(GQ)를 통해 공개했다.하이드아웃은 23 FW 시즌, 자연과 도심 속 캠프라이프를 동시에 담은 ‘크로스오버 캠프 캐주얼’ 브랜드로서 본격적인 리브랜딩을 진행해 왔다. 주말 야외 액티비티를 향유하는 스타일리시한 캠핑족을 타깃으로, 밀리터리 감성을 더한 아메리칸 캐주얼 무드의 의류를 전개 중이다.하이드아웃은 리브랜딩에 발 맞추어 23 윈터 컬렉션에도 변화를 줬다. 201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이색적인 2023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면접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코오롱FnC는 9일과 10일 양일간 서울 커먼그라운드에서 2023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1차 면접인 리쿠르팅 데이를 진행한다.이번 공개채용은 지난 해에 이어 코오롱FnC가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두 번째 채용이다.2022년에 진행한 리쿠르팅 데이는 실무진으로 구성된 면접관들이 편안한 분위기인 카페 콘셉트의 공간에서 면접을 이어간다.코오롱FnC는 면접자들이 무겁지 않은 분위기에서 본인의 역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담은 ESG활동보고서 '서큘러 패션 이노베이터'를 발간한다고 3일 밝혔다. '서큘러 패션 이노베이터'는 국내 패션업계 지속가능 경영을 주도하는 코오롱FnC의 기업 전반, 브랜드별 주요 ESG활동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정리한 보고서다.타이틀인 '서큘러 패션 이노베이터'는 앞으로 코오롱FnC가 패션업계 순환패션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이번 보고서는 코오롱FnC의 사회 및 환경적 활동 사례를 담았다. 친환경 물류시스템 도입, 업사이클링, 자원 순환, 친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 엘로드는 F/W 상품으로 출시한 '비브' 시리즈가 초반부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엘로드는 1990년 코오롱FnC가 최초로 론칭한 골프 브랜드다. 새로운 기능성 소재와 독창적인 디자인 시도로 골퍼들에게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초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상품, 비주얼, 유통 등 다양한 측면에서 브랜드를 리뉴얼 해 브랜드 프리미엄화 전략을 다지며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기존 아이템에 기술력을 더한 독창적인 디자인부터 저지, 펠트, 캐시미어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이 두 번째 로컬 팝업 스토어인 '에피그램 로컬마켓 보은'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에피그램은 2017년부터 한 시즌에 지방 소도시 한 곳을 선정해 지역을 소개하는 컨텐츠와 로컬 브랜드 제품, 에피그램이 직접 제작하는 로컬 테마 제품들을 선보이는 '로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이번 23FW 시즌 에피그램과 함께 하는 지역은 충북 보은이다. 에피그램은 지난 2021년 4월 같은 장소에서 '로컬마켓 옥천'을 운영한 바 있다.당시 코로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지속가능한 캐시미어 브랜드 ‘르캐시미어(LE CASHMERE)’가 론칭 10주년을 맞아 23F/W 시즌 대대적 리브랜딩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르캐시미어는 2014년 론칭 이래, 지난 10년간 생산자와 협력하고 동물 친화적 생산 공정을 통해 만들어진 상품을 선보이며 진정성 있는 지속가능 패션 브랜드로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르캐시미어는 몽골에서 자연적으로 채취한 염소털 단일 소재를 활용해 리사이클 캐시미어 원사를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합성생물학 기반 바이오 소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가 23F/W 시즌 여성고객 유입 전략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골든베어는 지난 시즌부터 전체 상품 중 여성이 입을 수 있는 아이템 비중을 40%로 확대하고 여성 인물들과 함께하는 '골든걸즈' 캠페인을 선보여 여성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상품 출시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실제 골든베어를 구매하는 남녀 성비가 2022년 기준으로 7:3의 비율이었으나 2023년 상반기에는 5:5 비율에 가까울 만큼 여성 고객이 증가했다.골든베어
[뉴스락]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과 협업해 '선 오브 비치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더카트골프와 슈퍼픽션은 2021년부터 협업을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협업 상품 일부가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으며, 매번 더카트골프 만의 위트있는 골프 문화를 감각적으로 풀어낸다는 평가를 받았다.올해 더카트골프x슈퍼픽션 협업은 '선 오브 비치'를 메인 테마로 선정했다.슈퍼픽션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더카트골프의 시즌 패턴, 그래픽이 더해져 골퍼들의 여름 바캉스를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