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구에서 면접자를 환영하는 모습. 코오롱FnC 제공. [뉴스락] 
입구에서 면접자를 환영하는 모습. 코오롱FnC 제공. [뉴스락] 

[뉴스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이색적인 2023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면접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코오롱FnC는 9일과 10일 양일간 서울 커먼그라운드에서 2023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1차 면접인 리쿠르팅 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지난 해에 이어 코오롱FnC가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두 번째 채용이다.

2022년에 진행한 리쿠르팅 데이는 실무진으로 구성된 면접관들이 편안한 분위기인 카페 콘셉트의 공간에서 면접을 이어간다.

코오롱FnC는 면접자들이 무겁지 않은 분위기에서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내고자 복합문화공간인 커먼그라운드에서의 면접 진행을 계획했다. 

이번 면접은 패션에 진정성 있는 다양한 글로벌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성별, 국적을 초월한 '패션에 진심인 월드' 콘셉트로 설정했다. 

서류심사, 온라인 인·적성검사를 거쳐 선발된 1차 면접대상자들은 '패션에 진심인 월드'에 입국하기 위해 사전 제작된 콘셉트 여권으로 입국 심사를 받는 등, 재밌는 요소를 엿볼 수 있다.

면접자들은 각각의 공간을 거치며 긴장을 완화한 후, 카페 콘셉트의 면접장인 리크루팅 카페에 도착하게 된다. 이곳에서 본인이 제출했던 사전 과제를 기반으로 젊은 실무진 리더 면접관 25명과 캐주얼하게 소통하는 면접이 이뤄진다. 

동시에 커먼그라운드 한쪽 부스에서는 코오롱FnC 채용설명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작년 리크루팅 데이에 참여했던 코오롱FnC의 공채 2년 차 사원들은 이곳에서 면접자들에게 회사와 직무를 설명한다.

슈크림 전문 디저트 카페 '비어드파파'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면접자들에게 따뜻한 음료와 미니슈, 쿠키 등이 포함된 케이터링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정주화 코오롱FnC 인사 기획파트 PL은 "코오롱FnC는 채용 방식 자체도 브랜딩을 함으로써 가능성 있는 감각적, 창의적 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색 면접은 물론, 다양한 채용 방식을 선보이는데 도전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