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신세계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6398억원으로 전년 대비 0.9% 감소했다고 밝혔다.공시에 따르면 전체 매출액은 6조3571억원으로 전년 대비 18.6%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3025억원으로 44.8% 낮아졌다. 다만 신세계백화점의 연매출은 2조5570억원으로 전년 대비 2.8% 증가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4분기 실적으로 백화점 사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 신장한 7034억원으로 집계됐다.물가 상승 여파로 관리비 · 판촉비가 동반 상승하며 4분기 영업이익은 1447억원을 기록했다.지난해 국내 유통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남성복 브랜드 맨온더분이 프랑스 파리 패션시장에 진출했다고 19일 밝혔다.맨온더분은 '2024 FW 파리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오는 24일까지 프랑스 마레지구에 위치한 '로메오 쇼룸'에서 전 세계 패션인들을 대상으로 쇼룸을 운영한다.맨온더분이 해외 패션위크 기간 중 쇼룸 운영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맨온더분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2016년 론칭한 남성복 편집숍 브랜드로 비즈니스 캐주얼부터 컨템포러리 라인까지 폭넓은 상품군을 운영하고 있다.고품질 원단과 수준 높은 디자인의 자체 제작 상품과 글로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는 KB국민은행과 함께 오는 2월 18일까지 새해 쇼핑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스아이빌리지가 은행과 함께하는 첫 제휴 이벤트로 고객 접점을 늘리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소비자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다가오는 설 명절과 신학기 선물을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앱 KB스타뱅킹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번호를 발급받은 후 에스아이빌리지 이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워글래스는 배우 '이청아'를 비건 지향 메이크업 브랜드 첫 모델로 발탁하고 올해 첫 신상으로 립제품 3종을 동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모델 발탁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아워글래스는 제품군 확장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모두 잡고자 계획했다. 아워글래스는 2004년 미국에서 론칭한 럭셔리 퍼포먼스 메이크업 브랜드로 절제된 감각의 '모던 럭셔리'와 '비건'을 모토로 하고 있다. 럭셔리 비건 뷰티 콘셉트를 바탕으로 전성분 비건화, 대체성분 개발 등의 혁신으로 전세계적으로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가 신년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2주간 '신년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에는 해외 명품 브랜드부터 고가 뷰티 제품, 겨울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대거 포함됐다. 입학이나 졸업,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만큼 새해 쇼핑 수요를 겨냥할 목표로 기획했다. 먼저 에스아이빌리지에 가입된 모든 고객에게 최대 15% 할인 혜택이 담긴 새해 소원 쿠폰이 제공된다. 행사 기간 중 매일 ID당 1회씩 다운로드가 가능하다.여기에 결제 금액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돌체앤가바나 뷰티와 꾸레쥬 퍼퓸에 이어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며 수입 화장품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오스트리아 스파 브랜드 ‘수잔 카프만(Susanne Kaufmann)’과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내일(4일)부터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통해 선(先)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11일부터는 뷰티 편집숍 라페르바(LA PERVA) 오프라인 매장 및 SSG닷컴, 네이버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수잔 카프만은 동명의 창립자가
[뉴스락] 신세계사이먼이 지난 24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2층에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폴 스미스' 매장이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폴 스미스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전개하는 영국의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다.매장에서는 브랜드의 의류·잡화·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최초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가로 판매한다. 남성복은 물론 여성복 라인도 만나볼 수 있다.신세계사이먼은 기존의 정통 정장보다는 격식을 갖추되 트렌디하고 편안한 정장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보강해왔다.올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빨질레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158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지난해 높은 기저와 소비심리 위축, 일부 브랜드 계약 종료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종료 브랜드를 제외하면 수입패션과 수입화장품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최근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슈즈 브랜드 어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4% 늘었다.캐시미어의 제왕으로 불리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브루넬로 쿠치넬리는 11.9%, 지난해 론칭한 필립플레인골프는 57.8% 매출이 증가했다.수입화장품은 전년 동
[뉴스락] 신세계그룹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2023 대한민국 쓱데이’가 2주 뒤 역대급 규모와 혜택으로 돌아온다.올해 4회차를 맞은 쓱데이는 1년에 단 한 번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가 총 출동,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다.올해 쓱데이는 11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 간 펼쳐진다. G마켓·SSG닷컴 등 온라인 계열사부터 이마트·신세계백화점까지 20개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해 1.5조 물량의 최대 규모·최대 혜택을 선사한다.오프라인 매장 행사는 17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29일까지 압구정동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1층에서 니치 향수 브랜드 힐리와 쿨티 밀라노의 연합 팝업 매장을 운영하고 다양한 고객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6월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힐리를 이어 7월에는 이탈리아 럭셔리 프래그런스 브랜드 쿨티를 잇달아 론칭하며 향수 라인업을 확장했다.국내 고가 향수 시장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발굴해 인기 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향수를 즐기기 가장 좋은 계절인 가을을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브랜드 아워글래스가 이달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케이티 스콧'과 협업한 2023년 홀리데이 한정판 '앰비언트 라이팅 팔레트 언락드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연말을 맞아 해당 제품의 판매 금액 일부를 동물보호 단체에 기부하는 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아워글래스는 매년 연말을 앞두고 당해에만 한정 판매하는 특별한 구성의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난해에는 영국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케이티 스콧과 협업한 팔레트 2종을 출시해 모두 조기 완판된 바 있다.아워글래스는 케이티
[뉴스락] 신세계그룹이 인사를 단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음은 인사 명단이다.△박주형 신세계 겸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이사 △한채양 3사 One(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이마트24) 대표체제 △송현석 신세계푸드 겸 신세계 L&B 대표이사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겸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 △이석구 신세계라이브쇼핑 대표이사 △김현우 마인드마트 대표이사 △이주철 더블유컨셉코리아 대표이사◇전무△이규봉 신세계라이브쇼핑 지원담당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 △박승학 이마트 판매본부장 △김수완 이마트 미국법인장 △최훈학 S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는 메디치가든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달 1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테디스오븐'에서 진행된다. 메디치가든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오픈했다.메디치가든 컬렉션은 과거 피렌체에 경제, 예술, 문화적 영향을 끼친 메디치 가문의 기록에 남아있던 희귀한 식물과 꽃에서 영감을 받은 산타마리아노벨라의 첫 오 드 퍼퓸이다.메디치 가문의 비밀스러운 정원을 가득 채우던 매그놀리아, 아이리스, 재스민 등의 꽃과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338억원(-13.1%), 영업이익 184억원(-52.5%)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해 일부 브랜드 계약 종료가 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관측된다. 1분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9%, +79% 증가해 뚜렷한 개선세를 보이고 있으며 3분기부터 패션에서 3개, 코스메틱에서 3개 이상 신규 브랜드 론칭을 예정했다. 올해 2분기는 코스메틱과 럭셔리 패션 브랜드가 실적을 견인했다.코스메틱은 딥티크, 바이레도 같은 니치 향수가 지속 성장하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유러피안 니치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가 향수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까지 함께 판매하는 뷰티 특화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바이레도는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바이레도 가로수길 뷰티스토어'를 오픈했다.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은 국내 두 번째 단독 매장이다.가로수길은 최근 향수 브랜드들이 잇달아 매장을 오픈하며 니치 향수 거리로 조성됐다. 지난해 전세계 최대 규모의 딥티크 플래그십 스토어가 오픈했으며 르라보, 이솝 매장 등이 운영 중이다.바이레도는 가로수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122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 11.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 -69% 감소한 수치다. 해당 실적은 전년 국내패션사업부의 소싱사업 정리와 해외패션사업부의 일부 브랜드 계약 종료, 추가 인센티브 지급으로 인한 일회성 인건비 증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예측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5대 여성복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는 보브, 지컷, 스튜디오톰보이, 델라라나, 일라일은 전년 대비 11.2% 매출이 증가했다. 2020
[뉴스락] 리에거가 갤러리현대와 함께 5월 4일부터 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아트부산 2023'에 참가한다.올해로 12회째 개최되는 아트부산은 전세계 22개국 146개 갤러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다. 지난해 아트부산의 판매액은 746억원으로 국내 아트페어 내 2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미술품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 아트슈머를 공략하기 위해 갤러리현대와 손잡았다.리에거의 모든 가구는 ‘아트 퍼니처’를 추구한다. 숙련된 기술과 예술성을 바탕으로 한 프랑스 장인들의 수작업을 통해 제작된
[뉴스락] 어그가 여름 샌들 컬렉션을 출시하고 오는 29일까지 '웍스아웃 홍대 라이즈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해당 여름 샌들 컬렉션은 양모 슬리퍼와 샌들을 여름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며 총 27종의 제품으로 출시된다. EVA 소재로 제작돼 편안한 착화감과 우수한 통기성을 가졌다.어그는 여름 샌들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지난해 협업했던 편집숍 '웍스아웃'과 다시 한번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웍스아웃 홍대라이즈점에 오픈한 팝업스토어에서는 시즌 주력 제품인 '어우 예', '폼 오 슬라이드' 등 여름 샌들 전 제
[뉴스락] 국내 1세대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가 남성복사업을 본격 확대한다.이달 MZ세대의 성지로 불리는 신세계 강남점에 남성복 단독 매장을 오픈해 브랜드 가치 제고와 매출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목표다.스튜디오 톰보이는 2019년 하반기부터 선보였던 남성 제품이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이자 지난해 9월 백화점에 단독 매장을 오픈하며 남성복 시장에 진출했다.‘젠더 플루이드’를 콘셉트로 한 브랜드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2030 남성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톰보이 맨 매출은 전
[뉴스락] 신세계사이먼이 신규 VIP 등급을 신설하며, 우수 고객 대상 마케팅을 강화한다.신세계사이먼(대표 김영섭)은 오는 2월 1일(수) 부터 VIP 고객 대상의 ‘골드’(GOLD) 등급 신설을 포함하는 ‘멤버십 제도 개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기존의 멤버십 3단계 등급(프리미엄 멤버스 · VIP CLUB · SHOPPER CLUB)을 4단계 등급(프리미엄 멤버스 · 골드 · 실버 · SHOPPER CLUB)으로 개편한다. 연간 1천 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부여되는 최상위 등급인 ‘프리미엄 멤버스’과 함께 신규 VIP 등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