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로고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 로고 [뉴스락]

[뉴스락]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122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 11.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 -69% 감소한 수치다. 

해당 실적은 전년 국내패션사업부의 소싱사업 정리와 해외패션사업부의 일부 브랜드 계약 종료, 추가 인센티브 지급으로 인한 일회성 인건비 증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예측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5대 여성복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는 보브, 지컷, 스튜디오톰보이, 델라라나, 일라일은 전년 대비 11.2% 매출이 증가했다. 

2020년부터 사업을 시작한 일라일은 매출액 49.2% 늘었으며, 델라라나도 22.4%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해외패션에서는 세계적인 현상인 조용한 럭셔리 트렌드로 인해  브루넬로 쿠치넬리와 크롬하츠 같은 고가 브랜드가 좋은 실적을 보였다.

코스메틱부문 매출은 전년비 16.8% 증가하며 여전히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특히  니치향수 브랜드의 실적이 좋은 것으로 확인됐다. 

자체 브랜드 연작은 118.3%, 뽀아레는 97.5%, 로이비는 65.9%의 가각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패션에서 4개 이상, 코스메틱에서 3개 이상 신규 수입 브랜드를 론칭해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패션에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럭셔리, 컨템포러리, 스포츠 브랜드를 신규 도입할 계획이다.

이어 코스메틱에서는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향수 브랜드를 통해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톰보이, 뽀아레 등 자체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해 경쟁력도 강화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1분기는 지난해 높은 기저 효과로 인한 역기저 현상과 브랜드 포트폴리오 변화에 따른 과도기"라면서 "2분기부터 신규 브랜드 도입과 사업효율화 추진으로 실적이 점진적으로 회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