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서흥, 영원아웃도어, 롯데지에프알 등 신발 및 의류 업종 3개사가 하도급 계약서면 발급의무 위반행위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총 1억 2000만원(각각 4000만원)을 부과받았다.14일 공정위에 따르면 3개사는 2018년부터 2021년 기간 동안 하도급사업자들(총 105개)에 원단 및 부자재 등의 제조를 위탁하면서 하도급업자에게 하도급대금 등 법정 기재사항을 누락했거나 거래 양 당사자의 서명, 기명 날인이 없는 서면(하도급기본계약서 또는 발주서)을 발급한 혐의를 받는다.우선 하도급 기본계약서의 경우 통
[뉴스락] 영원아웃도어 성기학 회장이 숙명여자대학교에 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성기학 영원아웃도어 회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이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며 “숙명여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의류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ESG 기반 경영 확대에 따라 친환경 제품 개발과 같은 자원 재활용 활동 등의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은 “숙명여대 의류학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 참여
[뉴스락]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성은 물론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한 ‘노스페이스 K-에코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노스페이스 K-에코 티셔츠 컬렉션’은 산뜻한 색상과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이 적용돼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이 용이하고 항균 기능을 더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노스페이스는 이번 제품에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 적용하는 것은 물론, 쓰레기로 고통받는 위기 동물 보호와 자연 탐험의 가치를 반영한 디자인 등을 통
[뉴스락] 국내 아웃도어를 대표하는 업체들간 경쟁에 불이 붙고 있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업계 상황이 녹록치 않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치열하다.영원아웃도어, 네파, 블랙야크 등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업체들의 경우 코로나19에 영향을 받았음에도 산린이 등을 타겟팅 홍보하며 선방을 이어가고 있다.특히 악조건 속에서도 연구비용, 판관비 등을 꾸준히 늘리고 있고 신제품 출시도 줄을 잇고있다. 여기에 각 사가 경쟁적으로 올해 키워드를 선정하는 등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노력이 한창이다.다만, 실적발표 이후
[뉴스락] 영원아웃도어의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이하 NBCI)’에서 14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하에 개발한 공신력 있는 대표 브랜드 평가 지표 중 하나다. 연간 3만여 명 이상의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뉴스락] 효성티앤씨가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에 친환경 섬유인 리젠 제주(regen®jeju)를 공급하기로 했다.효성티앤씨는 지난 19일 제주특별자치도·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노스 페이스(㈜영원아웃도어)와 친환경 프로젝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제주도에서 수거한 페트병으로 만든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섬유 리젠제주를 노스페이스의 옷 등에 적용, 재활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고 친환경 제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뤄졌다.리젠제주로 만
[뉴스락]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심플한 디자인에 화사한 컬러 배색 및 빅 로고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링과 매칭이 가능한 ‘슬라이드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노스페이스가 이번에 선보인 ‘슬라이드 컬렉션’은 가볍고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우수한 소재를 적용해 오랫동안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화사한 컬러와 빅 로고 포인트를 각각 적용하는 한편, 우븐(WOVEN)을 비롯한 소재 차별화를 통해 한층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선택
[뉴스락] 28일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기능성과 스타일 등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선물 아이템을 제안했다.‘키즈 아이스 캔디 재킷(K'S ICE CANDY JACKET)’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5가지 아이스크림(쿠키 앤 크림, 레몬, 민트 초코, 체리, 블루베리)의 색상과 아이스크림 모양의 와펜을 적용했고 아이스크림 모양의 패커블 백 안에 재킷을 접어서 보관할 수 있을 정도로 경량성이 뛰어나다. 발수 기능이 있어 야외 활동 시 갑작스런 비와 바람에도 대
[뉴스락]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산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고, ‘혼산(혼자하는 산행)’도 인기다.14일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한국인 최초로 ‘산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황금피켈상’을 공동 수상한 최석문(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46)과 여성 알파인 등반가 이명희(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46)와 함께 ‘사회적 거리 두기’에 걸맞는 안전한 봄철 산행 방법과 필수 장비를 안내했다.산행에 앞서 등산로, 일출 및 일몰 시간, 날씨 정보 등을 미리 확인하고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등산 계획을
[뉴스락]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가 확산 상황을 고려해 라운지 웨어, 홈트 웨어는 물론 야외 활동에서 일상복 및 운동복으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한 ‘패밀리 원마일 웨어(ONE-MILE WEAR)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성인을 위한 ‘패밀리 원마일 웨어 컬렉션’은 스트레칭 및 냉감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과 착용감이 뛰어나다. 또한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재킷, 트레이닝 슈트, 레깅스 및 원피스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올 트레인 재킷(
[뉴스락]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노스페이스가 7년 연속 브랜드스타 1위를 수성한 비결은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란 브랜드 철학 아래 노스페이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 및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제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한편, 친환경 제품 출시로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뉴스락]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힙한 스타일로 스트리트룩에서 애슬레저룩 연출까지 일상 생활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아노락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아노락 컬렉션은 노스페이스의 헤리티지를 담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 고유 디자인에 감각적인 컬러 배색과 로고 플레이 등의 디테일을 더해 탄생됐다.또한, 정전기 발생을 줄이는 도전사 원단을 사용해 봄철 미세먼지에 대응 가능하거나, 통기성이 우수한 메시 원단을 사용해 강도 높은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서도 착용 가능한 기능성 제품이 함께 출시됐다.이
[뉴스락] 전 세계적인 ‘필(必)환경’ 트렌드 속에서 국내 패션 기업들도 친환경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실제로 글로벌 컨설팅 업체 ‘맥킨지(McKinsey & Company)’, ‘비즈니스 오브 패션(Business of Fashion)’ 이 공동 발간한 '2020년 패션 산업 전망(The State of Fashion 2020)'에 따르면 의류 기업들의 45%가 환경을 생각한 혁신적인 바이오 기반 소재의 활용을 늘릴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는 상황이다.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지난 시즌 플리스 열풍을 주도
[뉴스락] 아웃도어업계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대표 3사의 표정은 제각각이다.본격적인 동절기에 접어든 후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를 찾는 사람이 늘면서 업계 대표 3사들은 고객 잡기에 혈안이다. 하지만 이러한 성수기 속에서도 아웃도어 시장의 업황은 그리 밝지만 않다. 근래 아웃도어 시장 규모가 줄고있어 업계 대표 3사의 표정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삼성패션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아웃도어 시장 규모는 2014년부터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 2014년 7조원이든 아웃도어 시장은 2015년 6조 800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