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14일 진행된 충북 진천장관 부영아파트 물놀이 행사/사진=부영그룹 제공

[뉴스락] 부영그룹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과 입주민들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워터슬라이드, 에어풀장, 에어아치 등을 설치·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이를 위해 이미 지난 13일부터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위치해 있는 전국의 부영아파트 단지를 돌며 해당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8월에도 지속된다.

지난 13일과 14일 충북 진천장관 1,2단지 및 진천이월단지 체육시설 내 이동형 워터파크에서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아, 학부모, 입주민,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물놀이를 즐겼다.

가족들은 함께 물놀이하는 장면을 촬영하는 등 놀이 내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파트 입주민들은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돗자리에서 도시락, 간식 등을 먹으며 더위를 날려 보내기도 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아파트 입주민들 중 개인사정상 여름휴가를 가지 못하는 세대뿐만 아니라 부영 어린이집 원아들이 온가족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물놀이 행사로 학부모, 아이들 및 입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은 부영그룹은 20~21일 충북 오창 부영아파트 5~8단지에서 물놀이 행사를 연다.

한편, 부영그룹은 이번 행사 외에도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부영아파트 단지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시설을 임대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그 비용을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로 쓰도록 하고 있다.

특히 이기숙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상임고문으로 영입해 그룹 내 보육지원팀을 운영, 투명하고 공정한 원장 선발은 물론,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어린이집 개원지원금 지원 및 다자녀 입학금 지원, 연 2회 교사 교육, 보육 컨설팅, 보육 행사 지원 등 양질의 보육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부영그룹은 현재 전국 부영아파트 내 58개원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그 범위를 확대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