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영어 강사의 조건 표지(사진제공=위닝북스)

[뉴스락] 위닝북스가 상위 1% 영어 강사 이지영 작가의 ‘1등 영어 강사의 조건’을 출간했다.

1등 영어 강사의 조건은 무엇일까. 그 궁금증을 10년 차 베테랑 영어 강사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배운 것을 담아 ‘1등 영어 강사의 조건’을 펴냈다.

기업체 영어 교육 전문 강사이자 영어 강사 전문코치로 활동 중인 이지영 작가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강사로 지냈다. 2005년 처음 영어 강사를 시작한 저자는 초보강사 시절부터 1등 강사가 되기까지 수업을 진행하면서 많은 일들을 겪었다.

첫 강사 생활은 영문과 졸업 후 강남의 한 작은 보습학원에서 시작했다. 만족스러운 생활이었지만 한 가지 걸리는 것이 있었다. 바로 ‘스펙’이다. 영어 전문 어학원이다 보니 다른 강사들의 스펙에 비해 자신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유학길에 오른 저자는 영국과 캐나다에서 TESOL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학생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영어회화, 비즈니스 영어, Opic 등을 강의했다. 국내의 대형 어학원을 거쳐 기업에서 영어 강의를 시작하면서 디베이트에 관한 공부와 연구에 매진하여 코치 자격증을 획득했다.

10년이 지난 지금 강사란 단순히 ‘가르치는 것’ 이상의 소통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초보 강사 시절 어려운 상황에 놓일 때는 책을 보며 도움을 받고 싶었지만 시중에는 전문적이고 영어교육 이론 관련 책들뿐, 현장에 있는 강사들이 공감할 수 있는 교수법에 관한 책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그래서 작가는 영어교육 현장에 있는 수많은 선생님들과 강사들이 ‘나도 이랬었는데…’, ‘나도 이럴 땐 어떻게 하면 좋은지 궁금했었는데…’ 하고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 책을 펴내기로 결심했다.

현재 ‘억대 연봉의 영어 강사’, ‘프로 강사’로 불리고 이지영은 ‘1등 영어 강사의 조건’에 대해 “강사 스스로 사명감을 갖고 영어를 좀 더 쉽고 재밌게 교육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스스로 더 발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1등 영어 강사의 조건’에는 영어 강사로서 1등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작가가 겪어온 경험과 노력, 깨달음 등을 현장감 있게 그려냈다.

이 책은 예비 영어 강사뿐만 아니라 현직에 종사하는 영어 강사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되어 프로 강사로 거듭날 수 있는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