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스타(대표이사 권동칠)가 1월 26일부터 29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 최대 스포츠&아웃도어 박람회인 ‘2020 ISPO’에서 유럽진출 10년 만에 최고의 성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트렉스타 현장 부스전경 사진/ 트렉스타 제공​
트렉스타 현장 부스전경 사진/ 트렉스타 제공​

[뉴스락]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대표 권동칠)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 최대 스포츠&아웃도어 박람회인 ‘2020 ISPO’에서 유럽진출 10년 만에 최고의 성과를 이루었다고 30일 밝혔다. 

‘2020 ISPO’는 세계최대 스포츠 및 아웃도어 박람회이며, 미국의 O.R 쇼(Outdoor Retailer Exhibition)와 함께 세계2대 아웃도어 전시회로 꼽힌다. ISPO는 세계 51개국 2700여개 업체와 120여개국 8만4천명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대규모 박람회다.

이번 ‘2020 ISPO’에서 트렉스타는 몇 년간 각 국가의 대내외적인 문제로 거래가 중단 되었던 영국, 러시아, 터키 등과 각 국가에서 새로운 디스트리뷰터들과의 계약으로 올해 연초부터 주문을 받아 수출을 다시 재개하였으며, 그 동안 진출하지 못했던 폴란드에서는 약 35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유통업체와 구두 계약을 하고 2월초 정식 계약을 체결하기로 하였다. 

또한 헝가리, 불가리아, 슬로베키아 등의 국가에도 올해부터 수출길이 열렸으며, 트렉스타는 현재 스칸디나비아 국가들 및 스페인, 프랑스, 슬로베니아에서 매출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어 현재도 유럽 판매량이 국내판매량을 능가하고 있으며, 향후로 유럽 전체 국가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면 유럽에서의 판매 수량이 국내 매출 보다 2배 정도로 늘어 날 것으로 예상되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이 한층 크게 강화 될 전망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특히 그리스의 Candy Sports로부터 첫 오더를 수주하게 되어 트렉스타는 올 해부터 유럽 모든 나라에서 판매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게 되었다. 

지난해부터 의류 제품 다양화와 제품 개발에 힘써온 트렉스타는 세계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 중에서 아시아 1위, 글로벌 12위를 차지 하고 있으며, 세계 60개 국가에 신발 수출, 지난 해 부터는 의류 그리고 올 해 부터는 장갑등 아웃도어 액세서리까지 수출하는 토털 아웃도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아웃도어업계에서 이 같은 성과를 낸 것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최초로, 트렉스타가 더 높은 단계의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힘찬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번 ‘2020 ISPO’를 통해 유럽 시장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트렉스타는 아시아에서는 일본, 홍콩, 대만, 중국, 인도네시아에 수출 중이다. 인도네시아에서는 고소득자와 유럽 및 미주로 여행하려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트렉스타의 고어텍스 고급신발을 판매 할 예정이다.

특히 트렉스타 디스트리뷰터인 B&B Inc. 회사는 인도네시아에서 미국의 REI처럼 종합 대형 아웃도어 유통 채널을 구축하고 있는 유통회사로써 향후 트렉스타를 메인 브랜드로 전개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렉스타는 인도네시아 아웃도어 시장 확대에 발맞춰 자체 기술인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네스핏’(Nestfit technology)과 손을 대지 않고 자유롭게 신발을 신고 벗을 수 있는 워킹화 ‘핸즈프리’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며 글로벌 시장에 맞는 전략사업을 타켓팅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트렉스타는 현재 유럽 아웃도어 전문지 ‘컴파스(Compass)’가 선정하는 세계 아웃도어 브랜드 아웃도어 아시아 1위, 글로벌 12위를 차지했으며, 세계 60여 개국에 신발을 수출하고 있다.

트렉스타 관계자는 “이번 ‘2020 독일 ISPO 박람회’를 통해 세계 각국 바이어들과 참관객들에게 새롭게 선보인 T-Spike, 독자 개발한 기술 등의 소개를 통해 트렉스타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어서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판로확대를 통해 아웃도어 신발 부문 글로벌 10위내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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