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2019년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6조8964억원, 영업이익 5429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인 2018년 6조7950억원 대비 1.5% 상승했지만, 영업이익은 2018년 7026억원 대비 22.7% 감소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 위축과 무역분쟁에 따른 불확실성 지속 등의 영향으로 치열해진 글로벌 타이어 시장 경쟁이 판매에 영향을 끼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2019년 4분기 매출액은 1조6781억원으로 전년 동기 1조7252억원 대비 2.7% 감소했고, 4분기 영업이익은 1162억원으로 전년 동기 1450억원 대비 19.9% 감소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17인치 이상 고인치 매출 비중이 55.4%를 차지, 전년대비 3.1%p 증가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며 “특히 중국 시장에서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을 확대하며 전년 대비 안정적인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타이어는 “또한 글로벌 SUV 시장 수요 증가에 발맞춰 포르쉐의 SUV 모델 3세대 ‘카이엔(Cayenne)’과 아우디 ‘더 뉴 Q8’, ‘뉴 아우디 SQ8 TDI(New Audi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들과 파트너십 확대로 고인치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는 2020년 매출액 7조2000억원과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개선을 목표로 주요 시장에서의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상품 경쟁력 강화 등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규 유통 채널 확보와 OE/RE 간 시너지 강화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하고 해외 각 지역별 유통 전략을 최적화하는 등 타이어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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