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집콕'이 장기화되면서 집밥을 해먹는 횟수도 크게 늘었다. 사진 하림 제공 [뉴스락]

[뉴스락]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이 장기화되면서 집밥을 해먹는 횟수도 크게 늘었다.

초유의 4월 개학이 결정되고 재택근무가 잦아지면서 '돌아서면 밥 차릴 시간이고, 돌아서면 또 밥 차릴 시간'이라는 주부들의 현실 한탄 축약어, '돌밥돌밥'이라는 유행어도 생겼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집밥 부담이 커진 주부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닭가슴살 레시피를 공개했다. 닭고기는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 비타민이 풍부해 예로부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보양식으로 유명하다.

특히, 닭가슴살은 필수 아미노산 8종이 모두 들어있는 고단백 식품이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하림이 소개하는 '닭무침'과 '닭가슴살 유부초밥'은 최소한의 재료로 간편하게 만들어 입맛 살리고 면역력도 챙길 수 있는 레시피들이다. 친환경 인증 농가에서 기능성 사료를 먹여 키운 국내산 닭고기의 닭가슴살만 따로 손질해 가볍게 양념한 다음 급속 동결한 '자연실록 IFF 치킨 스테이크'를 활용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된다”라며 “자연실록 IFF 치킨 스테이크는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익히기만 하면 바로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