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구글 GCP 안토스 리셀러 자격 획득
상태바
GS네오텍, 구글 GCP 안토스 리셀러 자격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락]
[뉴스락]

[뉴스락] 클라우드 관리 기업 GS네오텍이 구글 클라우드가 부여하는 GCP 안토스 리셀러(Anthos Reseller) 자격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안토스는 구글이 개발한 쿠버네티스(Kubernetes) 애플리케이션 관리 플랫폼으로 GCP 안토스 리셀러는 안토스를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요구사항에 맞게 운영 개발하는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에 부여하는 자격이다.

GS네오텍은 GCP 안토스 리셀러 자격을 획득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체계적인 서비스에 나선다.

안토스는 구글이 지난해 4월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상의 컨테이너 운영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처음 소개했다.

안토스를 사용하면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서버 등 여러 환경의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관리하는데 드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일관성 있게 운영할 수 있다.

아마존 AWS나 MS 애저(Azure) 같은 서드파티 클라우드에서 구동하는 워크로드도 관리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GS네오텍은 이번 GCP 안토스 리셀러 자격 취득을 통해 AWS뿐만 아니라 구글 클라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 멀티클라우드 관리 서비스에서 앞선 경쟁력을 확보해 향후 클라우드 관리 사업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최익수 GS네오텍 IT사업담당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핀테크 등 디지털 혁신에 기업이 다양한 개발 환경을 필요로 하고 있어 클라우드 컴퓨팅도 GCP 안토스 같은 고효율 안정성 관리 플랫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GS네오텍은 국내 최대 CDN 기업일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AWS 프리미어 파트너 등 클라우드 관리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가진 기업으로서 구글 GCP 안토스 리셀러 자격 취득을 통해 클라우드 도입 기업에 더욱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