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 아울렛이 18일 '2020 대한민국 글로벌리더'에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이 선정됐다. 사진 마리오아울렛 제공 [뉴스락]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마리오아울렛이 ‘2020 한국섬유패션대상’ 시상식에서 유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마리오아울렛 제공 [뉴스락]

[뉴스락]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마리오아울렛이 ‘2020 한국섬유패션대상’ 시상식에서 유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섬유신문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마리오아울렛은 국내 최초로 정통 패션 아웃렛 개념을 구현하고 섬유 및 패션 관련 산업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마리오아울렛은 국내에 아웃렛 개념이 생소하던 2001년에 대한민국 최초의 정통 패션 아웃렛을 선보였다. 그 결과 마리오아울렛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국내 아웃렛 시장을 붐업시킴과 동시에 가산∙구로디지털단지(G밸리)를 서울 최대의 패션 유통단지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했다.

2001년 1관 개관을 시작으로 2004년 2관, 2012년 3관을 차례로 오픈하였으며 2013년 9월에는 총 3개의 관으로 이루어진 ‘마리오 패션타운’을 완성했다.

현재 마리오아울렛에는 6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부터 키즈 테마파크, 서점, 리빙, F&B까지 남녀노소가 모두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쇼핑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마리오아울렛은 끊임없는 도전 정신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 2018년 4월 대대적인 전관 리뉴얼을 통해 누구나 능동적으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체험형 콘텐츠와 일상 속 힐링을 가능하게 하는 문화 휴식공간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몰링 공간으로 진화했다.

콘텐츠 강화 전략으로 1관은 여성 및 남성 패션, 잡화 브랜드를 통합 배치하고, 2관은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전문관으로 새 단장하는 등 ‘관별 전문성’을 강화했다.

특히 3관은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명칭을 ‘마리오몰’로 변경했다. 마리오몰의 경우, ‘복합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보강해 온종일 여가 문화를 영위할 수 있는 ‘원 데이 스테이(One Day Stay)’ 공간을 완성했다.

또한 교외형 아웃렛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약점으로 꼽히는 작은 규모의 부지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1관과 2관, 마리오몰을 다리로 이동할 수 있는 ‘브릿지 몰링(Bridge-malling)’ 개념을 도입했으며 마리오몰은 신개념 몰링 구조인 ‘스파이럴 몰링(Spiral-malling)’ 형태를 구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