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국민카드 제공 [뉴스락]
사진 KB국민카드 제공 [뉴스락]

[뉴스락] KB국민카드는 SK텔레콤의 사회 취약 계층 안전 돌봄 서비스인 ‘스마트 지킴이2’와 연계한 ESG 특화 상품 출시 기념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양 사가 선 보인 ESG 특화 상품 ‘KB국민 스마트 지킴이 카드’는 SK텔레콤이 무선 이동 통신 네트워크와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결합해 손목 시계형 무선 위치 추적기 형태로 서비스 중인 ‘스마트 지킴이2’ 관련 혜택을 담고 있다.

SK텔레콤의 ‘스마트 지킴이2’ 서비스는 사회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심박수 등 건강 정보 확인 △정확한 위치 정보와 이동 경로 확인 △낙상 위험 감지 △위급 상황 시 SOS 자동 호출 등 실종 예방과 위험 상황 관리 기능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출시된 ‘KB국민 스마트 지킴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스마트 지킴이2’ 단말기 할부 대금 환급 할인을 비롯해 △택시∙우티 자동결제 △통신요금 △병원∙약국∙배달앱∙대형마트 이용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 카드 고객이 ‘스마트 지킴이2’를 전용 구매처를 통해 24개월 할부 약정 프로그램으로 구매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원이 카드 결제대금에서 정액 할인된다.

이 카드로 SK텔레콤과 KB국민은행의 리브엠의 이동통신요금, 인터넷 결합상품, 유선전화 등 통신 요금을 자동납부 하면 1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택시 업종과 ‘우티’ 자동결제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5000원 범위 안에서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되고, △병원 △약국 △배달앱 △대형마트 등 4개 업종의 경우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5% 할인이 제공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5000원이며, 플라스틱 실물 카드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 등록해 사용하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받으면 9000원이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을 비롯해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영업점 △고객센터 등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상품은 카드 특화 혜택을 통해 사회 취약 계층의 안전 돌봄 서비스를 알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취약 계층 돌봄에 필요한 각종 사회적 비용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디지털 기술 활용은 물론 다양한 제휴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혜택과 서비스를 담은 ESG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